자료제공 - 스네일게임즈


스네일디지털 코리아 유한회사(대표 LU XING, 이하 스네일게임즈)는 지난 11일,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3D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도모’의 신규 원신 ‘상아’를 포함한 세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도모’의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원신 ‘상아’가 추가된다. 원신 ‘상아’는 초당 상대 개인에게 100% 공격 피해를 입히는 일반 공격과 주인의 사망 효과를 면제하는 ‘풍’ 스킬, 스킬 시전 시 랜덤으로 주인에게 치명타 및 추가 공격 등의 효과를 부여하는 ‘림’ 스킬 등 ‘풍’, ‘림’, ‘화’, ‘산’ 네 가지 스킬 을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자신이 직접 ‘상아’로 변신해 주위 아군 8명에게 즉시 생명력 회복 효과를 부여하는 각성 스킬 등 다양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전체 서버 길드전을 리그 형태로 변경해 매 시즌마다 총 9회의 경기를 진행하는 전체 서버 리그전이 추가된다. 3레벨 이상의 길드장이 리그 참여 신청을 하면 시즌 오픈 당일 길드원 모두가 리그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총 5회의 예선 경기를 통해 32강 진출 길드를 선발하고 본선 5라운드 진행 후 우승 길드를 가리게 된다.

이번 업데이트에 추가되는 전체 서버 길드 영지 쟁탈전은 5급의 영토가 추가되며, 길드 랭킹 순위가 높을수록 더 높은 레벨의 타 길드 영토를 공격할 수 있다. 또한, 타 길드의 길드원 처치와 광물 채집, 지역 수정탑 점령 등 3가지 방식을 통해 길드 포인트를 증가시킬 수 있다.

이 외에도 길드 건설 시스템과 전체 서버 영토 광석 채집 기능이 오픈되고 신규 탈것과 코스튬, 정령, 특수 보석 등이 추가되며, 보물찾기 기능 최적화 등이 이뤄진다.

‘도모’의 세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및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