룽투코리아의 중국 모회사인 ‘룽투게임’은 텐센트(1위), 넷이즈(2위)에 이어 TOP3에 이름을 올렸으며 바이두(4위) ,완다시네마(5위)를 제쳤다. 특히,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자랑하는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시장을 주도하는 텐센트와 넷이즈와 단 17개의 앱 수로 어깨를 나란히 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를 지닌다.
또, 이러한 결과는 중국 지역 2017년 4월 기준 iOS 단일 플랫폼에서만 기록한 수치로, 중국 현지 로컬 안드로이드 마켓인 360, 응용보(텐센트 앱 마켓), 바이두, 샤오미 등의 매출 성적이 합산 됐을 경우 더 높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회사측은 이번 성과에 대해 ‘룽투게임’에서 개발 및 중국 현지에서 서비스하는 <열혈강호 모바일>(중국 서비스명, 热血江湖手游)의 흥행돌풍과 기록적인 매출 행진이 주효한 것으로 풀이된다고 전했다.
<열혈강호 모바일>은 지난 4월 10일 중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선런칭 됐으며, 13일에는 중국 현지 최대 안드로이드 마켓에 출시됐다. 특히, 애플 앱스토어에서 출시 3일만에 최고 매출 3위를 기록한 데 이어 지난 10일에는 매출 순위가 한 단계 상승한 최고 매출 2위를 기록하는 등 서비스를 시작한지 한 달이 된 시점에도 자체 최고 매출 기록을 경신해 큰 관심을 모았다.
한편, 룽투코리아는 중국 <열혈강호 모바일> 성과에 힘입어 중국 서비스 수입에 대한 로열티를 배분 받을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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