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하.잘.알.이 되고 싶어요!" 하이퍼유니버스 GM챱챱의 도전기
이수종 기자 (desk@inven.co.kr)
5월 24일(수), 하이퍼유니버스에서 '하잘알이 되고픈 GM챱챱의 도전기!' 방송이 진행됐다. 방송은 GM챱챱이 시청자들의 도움 아래 자신의 실력을 향상시켜 동료 GM들보다 높은 성적을 내는 한편, 매너 플레이를 지향하는 게임 문화를 만든다는 취지로 진행됐다.
방송의 흐름은 새로운 게임 모드인 점령전 위주로 진행되는 가운데 마지막 경기는 공성전으로 진행됐다. GM챱챱은 사방신을 잡아야 한다거나 귀환 대신 사망이 빠르다고 언급하는 등 의외로 이해도가 높은 플레이를 펼쳐 보이며 '내가 GM들 중에서 게임을 가장 못 한다'라는 말과는 다른 모습을 선보이기도 했다.
중간중간 진행된 하이퍼유니버스 관련 퀴즈도 인기를 끌었다. 점령전에 대한 질문이나 하이퍼유니버스의 하이퍼 타입이 몇 종류인지, 지금까지 출시된 하이퍼는 몇 명인지 등 간단한 질문들이 주를 이루며 정답자들에게 골드 큐브의 행운을 안기기도 했다.
아쉬운 부분도 있었다. 매칭 취소에 의한 게임 지연이 도마에 올랐다. 매칭이 잡힌 상태에서 취소자가 나오는 경우 모든 인원이 다시 대기해야해 시간 낭비가 심하다는 것이었다. 일부 유저들은 의도적인 매칭 취소에 대해서는 강한 페널티를 부여해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다사다난했던 '하.잘.알! 이 되고픈 GM챱챱'의 도전기 첫 방송은 이렇게 2시간의 일정을 채우고 마무리됐다. 향후 방송은 6월 21일(수)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6시와 토요일 3시에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