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드래곤플라이] 국내 FPS 게임시장의 붐을 선도한 ‘카르마온라인’의 속편 ‘카르마2’가 드디어 첫 선을 보인다!

온라인 FPS게임 선도기업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는 전세계 최초 온라인 FPS 게임인 ‘카르마온라인’의 후속작인 ‘카르마2’가 10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CBT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 밝혔다.

티져사이트의 뒤를 이어 지난달 4일 CBT 사이트를 오픈하면서 게이머들의 폭발적인 성원을 등에 업은 ‘카르마 2’는 16일 오후 2시부터 CBT를 시작한다. 5일간의 테스트 기간 동안 매일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 8시간씩 진행될 예정인 ‘카르마2’의 CBT는 2만명의 테스터(정찰병) 당첨자 및 테스트 PC방 접속자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드래곤플라이 측은 CBT 첫날인 16일에 게임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하기 위해 게이머들이 대거 몰려들 것을 감안해 CBT 시작 하루전인 15일 11시부터 CBT 사이트를 통해 미리 게임 클라이언트 다운로드가 가능하게 조치하는 등 만반의 채비를 갖췄다고 밝혔다. 본격적인 CBT 시작에 앞서 사이트 내 자유게시판은 이번 CBT에 대한 부푼 희망과 기대심리가 반영된 글들이 끊임없이 올라오면서 뜨거운 참여 열기로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국내 FPS 게임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며 주목받고 있는 ‘카르마2’는 이번 CBT에 OBT(오픈 베타 테스트)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강화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원래는 CBT 진행 이후 추가할 예정이었던 팩토리(Factory) 맵과 플라자(Plaza) 맵이 포함됐고, 타 게임에서는 볼 수 없는 수준 높은 TPS뷰가 탑재된 독특한 3인칭 시점을 적용하는 등 게임요소를 강화했다.

또한, ‘카르마온라인’이 지녔던 독특한 이동방식이었던 ‘대각선 달리기’를 계승하고, 상대방의 공격을 회피하는데 유용한 기술인 ‘덕킹’과 특정동작에 의해 일정시간동안 에임이 모이는 ‘골든 크로스’ 등 특수컨트롤을 적용해 ‘카르마2’만의 색다른 묘미를 살린 것도 CBT 테스터로 당첨된 게이머라면 꼭 유의해야 할 주안점이다.

박진감 넘치고 즐거운 CBT를 가능케하는 강화된 콘텐츠 외에도 열혈 테스터들을 독려하기 위한 깜짝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전투일지를 작성하라!’라는 명칭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CBT 사이트 커뮤니티 메뉴 내에 마련된 전투일지 게시판에 글을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등록된 게시물 중 추첨을 통해 마루이권총, 카르마2 티셔츠, 카르마2 USB 메모리 등 풍성한 상품을 선정된 테스터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이벤트 당첨내용은 CBT 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해 23일 확인이 가능하다.

1만명 단위로 연달아 진행된 1차 테스터(정찰병) 모집과 2차 테스터(정찰병) 모집에 당첨되지 않아서 아쉽게도 ‘카르마2’ CBT에 참여하는 행운을 잡지 못한 게이머들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전국 100곳의 ‘카르마2 테스트 PC방’을 이용할 경우 해당 PC방에서는 별도의 테스터 신청 절차 없이 ‘카르마2’ CBT 사이트에 회원가입만 되어 있으면 누구든지 CBT 테스터 자격으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며, ‘카르마2 테스트 PC방’ 찾기는 CBT 사이트를 통해 손쉽게 검색이 가능하다.

또한, CBT 기간 중간에는 ‘카르마2 테스트 PC방’에서 CBT에 참여하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GJ지나 카르마2 CBT 현장을 가다!’라는 이색 현장 프로모션 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오는 18일 오후 3시부터 서울 이수역에 위치한 하이넷 PC방 현장에서 FPS 전문 게임자키 지나의 진행 속에 ‘카르마2’ CBT를 즐기는 게이머들과 함께 하는 이번 행사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카르마2 티셔츠 및 카르마2 USB 메모리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되며, 플레이플닷컴의 방송서비스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드래곤플라이 퍼블리싱사업 부문 박정필 본부장은 “오랜 시간동안 ‘카르마2’ CBT를 학수고대하며 기다려 주신 게이머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초심의 마음가짐으로 최선을 다해 CBT를 준비했다”며 “최고의 퀄리티로 중무장한 ‘카르마2’가 내딛는 첫 걸음에 테스터들이 많은 참여와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카르마온라인’의 신화를 계속 이어 갈 ‘카르마2’ 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CBT 사이트(www.karma2.co.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 카르마2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