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 11. 아덴 집시촌으로 텔레포트 후, 올라가면 된다.


하이네 잡밭 근처에서 자동 사냥을 돌려놓으면 북쪽에 정예 흑기사가 출몰하는 지역까지 이동을 해서 사냥할 때가 있다. 아덴 집시촌 북서쪽에 위치한 해당 지역은 정예 흑기사, 정예 다크엘프, 도마뱀, 밀림 호랑이, 리자드맨 검사, 리자드맨 마법사 등이 출몰한다.

하이네 잡밭과 달리 이곳에는 사람이 거의 없다. 왜일까. 알려지지 않아서? 아니면 몬스터가 강해서? 혹은 경험치가 적어서? 과연 이곳은 사냥을 하기 적합한 곳일지 직접 사냥을 통해 실험해봤다.

▲ 정예 흑기사를 죽이는데 꽤 오랜 시간이 걸린다.

▲ 밀림 호랑이와 도마뱀이 주로 출몰한다.

※ 아덴 집시촌 북서쪽 지역- 1시간 자동 사냥 시 얻는 결과물 예상 (53레벨 기사, 자동 사냥 1시간 실험 결과)

* 착용 장비 : +6 싸울아비 장검, 4셋
* 획득 경험치 : 1시간 사냥 결과 약 4.1% (아인 축복 201 이상)
* 획득 아데나 : 1시간 사냥 결과 12만
* 획득 아이템 : 갑옷 마법 주문서(정예 흑기사)

* 장점 : 사람이 적어 안정적인 사냥이 가능.

* 단점 : 정예 흑기사가 매우 체력이 많아 죽지 않음. 50레벨 이하가 여기에서 사냥하려면 높은 명중이 필요.


1시간에 경험치 4.1% 획득. 레벨이 높아졌기에 4.1%의 경험치가 많게 얻은 것인지 적게 얻은 것인지는 알 수 없었다. 그래서 핫 사냥터중 하나인 남부 필드(하이네)에서 1시간동안 자동 사냥을 진행해 비교해봤다.
▲ 남부 필드 사냥터가 더 효율적이었다.

50레벨 때 시간당 10% 정도의 경험치를 얻었던 남부 필드. 53레벨 때는 시간당 5%의 경험치를 획득 할 수 있었다. 남부 필드가 아덴 집시촌 북서쪽보다 더 많은 경험치와 아데나를 획득할 수 있는 것이다.

이런 실험 결과가 나온 것은 아덴 집시촌 북서쪽 근처에서 나오는 '정예 흑기사'의 영향이 크다. 다른 몬스터를 2~3마리 잡을 시간을 '정예 흑기사' 잡는 시간에 투자해야 하다 보니 효율적인 사냥이 불가능했다.

따라서 현재는 남부 필드 같은 사냥터가 효율적이고, 나중에 장비나 레벨이 높아져 정예 흑기사를 잡는 시간이 빨라진다면 사냥터를 옮기는 것도 괜찮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