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군주 무기 가뭄 해소! 황금 지휘봉 및 살천의 활, 천사의 지팡이 제작 추가
박순 기자 (desk@inven.co.kr)
금일(7월 5일) 업데이트로 살천의 활, 천사의 지팡이, 황금 지휘봉을 제작할 수 있게 됐다. 살천의 활과 천사의 지팡이 제작에 요정, 마법사 유저들은 시큰둥한 모습이지만, 황금 지휘봉을 제작할 수 있다는 소식에 여러 군주 유저들은 환호성을 지르고 있다.
황금 지휘봉은 군주들에게 매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작은 몬스터 대미지 14, 큰 몬스터 대미지 20으로 기본 무기 공격력 자체가 매우 훌륭하다. 전체적인 밸런스가 기사의 싸울아비 장검보다 더 좋다. 게다가 무기 명중이 무려 +5나 붙는데, 등급조차 고급(녹색)이다. 비교적 쉽게 제작하여 고인챈을 노리기 쉽다. +6까지 인챈트하면 무려 명중을 +11까지 보완할 수 있다. 이번 패치로 군주 유저들은 "이제 좀 숨통이 트이는 것 같다"고 말하고 있다.
실제 +6 황금 지휘봉을 써본 군주 유저들 의견에 따르면, "다른 말이 필요 없다. 무조건 황금 지휘봉 만들어서 써야 한다. 뇌신검에 집착할 필요가 없다"는 의견을 보이고 있다.
살천의 활, 천사의 지팡이도 이제 희귀 제작 비법서만 있으면 제작할 수 있다. 하지만 효율로 봤을 때 살천의 활 제작은 추천하지는 않는다. 현재 재료를 얻을 루트가 다양해졌기에 굳이 두 아이템을 제작할 필요가 없다.
구하기 어려운 희귀 제작 비법서 1개로 무기를 제작한다고 가정했을 때, 당연히 효율이 더 좋은 달의 장궁이나 사이하의 활을 만들어야 하지 않겠는가. 현시점에서 살천의 활 제작에 희귀 제작 비법서를 사용하는 것 자체가 낭비다. 몬스터에게 획득한 것이 아니라면 굳이 제작할 필요가 없다.
마법사도 급하지 않다. 이벤트 등으로 쉽게 구할 수 있는 마족의 지팡이를 쓰다가 INT가 필요해질 때 천사의 지팡이를 제작하면 된다. 아쉬운 것은 군주의 황금 지휘봉처럼 고급(녹색) 등급의 지팡이가 추가된 게 없다는 점이다. 지팡이 선택의 폭이 좁기에 많은 마법사 유저들은 현재 '마나의 지팡이'라도 추가해달라는 의견을 보이고 있다.
※ 리니지M 인벤에서는 유저분들의 다양한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이템과 마법서의 획득처, 보스 출현 위치와 출현 시간 및 주기, 각 서버에서 일어난 주요 사건, 필드 구도, 통제, 이슈, 인터뷰 제보 등 어떠한 것이라도 좋으니 LineageM@inven.co.kr로 제보 부탁드립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이원만 총괄 디렉터, 던전앤파이터 떠난다 [4]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7 |
▶ [뉴스] 메이플스토리 여름 쇼케이스, 6월 8일 ON AIR [5] | 양예찬 (noori@inven.co.kr) | 05-27 |
▶ [순위] 스무 살 된 '판타지 라이프', 마비노기 6계단 상승 [12]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7 |
▶ [뉴스] 베트남 하노이에 '데프트' 나서자, 10만 명 모였다 [15]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7 |
▶ [뉴스] 한국 진출 본격화 아야네오, "15% 매출의 중요한 시장.. [1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7 |
▶ [동영상] 싸우는 젊은 총리, 철권8 '리디아 소비에스카' 트레일..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동영상] 탄식과 비명 자아내는 ALTF4 후속작, '아이 돈트 폴' [3]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리뷰] 작고 가볍고 예쁜 안드로이드 UMPC - 아야네오 포켓 S [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7 |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10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7]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