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에서 진행하는 의뢰서 퀘스트
몬스터가 강력해 유저들이 모여 있을 때 수행해야 편하다
던전 퀘스트 진행하는 위치는?



라슬란 및 스톤가드 지역 잡화 상점에서 매주 6장씩 구매하거나 저항군 퀘스트 의뢰 보상으로 받는 저항군 연합 의뢰서(이하 의뢰서)는 저항군 의뢰보다 난도가 높은 일종의 상위 퀘스트다. 수행 장소는 실레우스의 심연 5~6층, 암흑 납골당, 욕망의 성소, 리자드 섬으로 일반 필드보다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하는 필드 던전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암흑 납골당과 리자드 섬은 권장 인원 4인 던전이므로 아이템을 어느 정도 갖춘 상황이라면 비교적 무난하게 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다. 하지만, 실레우스의 심연과 욕망의 성소는 한 파티 최대 인원인 6인 권장 던전이라 여러 몬스터를 동시에 상대하기 까다롭다.

이러한 상황이다 보니 의뢰서 퀘스트를 진행하고자 하는 유저들은 던전마다 특정 장소에 모여 함께 몬스터를 처치하고 있다. 그렇다면, 던전별 의뢰 진행 장소는 어디일까.

▲ 잡화 상점에서 구매하거나 저항군 의뢰 보상으로 얻는 의뢰서

▲ 유저가 모이는 타이밍을 놓치면 의뢰 수행 시간이 길어진다


먼저, 실레우스의 심연은 5층 오른쪽 가장 끝에 있는 큰 방에 유저들이 모인다. 방 안에 함께 상호작용할 수 있는 봉인된 마법서가 있고, 해당 방 중앙에서 정예 몬스터인 데몬고트 대주술사가 등장하기 때문이다. 또 다른 상호작용 아이템인 영혼 화로는 의뢰 수행 장소로 통하는 삼거리 아래쪽 작은 방에 있다.

암흑 납골당은 지하 넓은 공간에서 의뢰를 수행한다. 정예 몬스터인 광기의 암흑 집행자가 있는 것은 물론이고, 상호작용 오브젝트인 마력 불꽃 화로 및 특정 조건 달성 시 등장하는 심연의 악령까지 전부 등장한다. 단, 감시자 석상은 다른 층으로 이동해서 찾아야 한다.

▲ 실레우스의 심연 의뢰 수행 장소, 5층 오른쪽 끝 방에 유저가 모인다

▲ 처치해야 할 몬스터가 한 방에 모두 모여있다

▲ 암흑 납골당 의뢰 수행 장소, 정예 몬스터가 나오는 지하 넓은 공간으로 가자

▲ 모든 몬스터를 처치하면 자연스레 심연의 악령도 나타난다


리자드 섬은 기간트리테를 타고 한 번이라도 입장했다면 순간이동석이 활성화되며, 낮 시간대에만 순간이동석을 이용할 수 있다. 유저들이 모이는 곳은 대장간 우측 부활의 화로가 있는 장소다. 이곳에서 유저들은 각종 랩틸리언 몬스터를 처치하고, 꼬리 중첩을 모아 랩틸리언 도살자를 소환하며 의뢰를 수행한다. 마력 수정초는 대장간 쪽에 있는 간헐천을 타고 카라빔 제단으로 이동하면 찾을 수 있다.

욕망의 성소는 낮 시간대에 비가 오고 있을 때만 입장할 수 있다. 입장 조건 자체가 까다로워 기회를 놓치면 의뢰 수행이 어렵다. 몬스터 처치 의뢰 수행 방식은 1층 지식의 전당을 중심으로 외곽을 원형으로 돌면서 보이는 몬스터를 공격하고 지나가는 것으로 기존 던전과는 다른 방식으로 진행한다. 문제는 상호작용 오브젝트인 쥬노보트의 책이다. 이 책은 지하 쥬노보트의 서재에 있는데, 막힌 길을 열려면 OX퀴즈를 풀어야 한다. 정답을 맞히지 못하면 일정 시간 후에 다시 도전할 수 있어 사람에 따라 오랜 시간 길이 막힐 가능성도 있다.

▲ 리자드 섬은 부활의 화로 아래에서 의뢰 진행

▲ 4인 권장 던전이므로 몬스터 다수를 몰아서 처치하는 유저도 있다

▲ 욕망의 성소는 지식의 전당 주위를 돌면서 의뢰를 수행한다

▲ 입구는 비가 올 때만 열려 타이밍을 놓치면 의뢰서가 계속 쌓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