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위드피알


스퀘어 에닉스(대표이사 마츠다 요스케)는 자사의 대표작 ‘파이널판타지’ 시리즈를 잇는 HD 모바일 게임 ‘MOBIUS FINAL FANTASY’에 ‘파이널 판타지12: 더 조디악 에이지(이하 FF12)’ 출시를 기념해 콜라보레이션 및 특별 콘텐츠를 추가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8월 15일까지 파라미티어의 상공에 부유 대륙이 등장해 기간 한정 던전 ‘파이널 판타지12: 빛의 공적’에 참여할 수 있다.

부유 대륙에는 여러 개의 섬이 있으며, 수배서에 적힌 만드라즈 몬스터를 잡으면서 다음 지역으로 나아가야 한다.

총 다섯 종류의 만드라즈는 아군의 능력을 일정 턴 동안 높여주거나 적의 강화 효과를 제거하는 신규 어빌리티들을 보유하고 있어 새로운 전략, 전술이 필요하다.

또한 만드라즈는 적뿐만 아니라 아군으로도 만날 수 있으며, 각 지역을 클리어하고 보물상자에서 등장하는 다섯 종류의 콜라보 요정을 동료로 영입해 4성급까지 육성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FF12에 등장하는 매력 넘치는 공적들이 카드소환 라인업에 추가된다. 오는 21일까지 ▲반: FF12I ▲밧슈: FF12 ▲판네로: FF12 ▲발프레아 & 프란: FF12 ▲아셰: FF12' ▲라서 & 베인: FF12가 소환 즉시 전투에 투입할 수 있는 4성급 빠른 성장 카드로 등장한다.

콜라보 직업으로 레인지 계열의 ‘저지 마스터'도 새롭게 추가된다. 이 직업은 불, 물, 바람, 빛 등 4개 속성을 강화시키고 적에게 높은 약점 데미지와 브레이크를 강하게 발동할 수 있다.

아울러 8월 1일까지 최강의 용 ‘야즈마트: 파이널 판타지XII’가 얼티미트 카드로 등장해 획득할 수 있으며, 새로운 신규 어빌리티 카드 ’불멸의 존재:FF12‘도 추가되며 보다 많은 전략을 펼칠 수 있다.

‘MOBIUS FINAL FANTASY’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