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CCR] 온라인 게임 업체 CCR(대표 윤석호)는 자사 SF MMORPG ‘RF온라인(일본명 RF온라인Z)’이 일본에서 11월 30일까지 ‘아트 오브 노바스 컴피티션(Art of Novus Competition)’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아트 오브 노바스 컴피티션’ 행사는 현지 RF온라인 공식 홈페이지(http://rfonline.gameon.co.jp)를 통해 일본 게이머들 대상으로 ‘스크린샷’과 ‘일러스트’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먼저 ‘스크린샷’ 부문은 게이머들간 우정과 전우애라는 주제로 스크린샷을 찍어 보내는 이벤트로 게이머들은 NPC와 몬스터를 제외한 플레이어가 2명 이상 나오는 화면을 찍어 보내면 된다. 다른 하나는 게임의 세계관을 게이머의 시각에서 독창적인 색깔로 표현하는 ‘일러스트’ 부문이다.

이벤트에 참가하고자 하는 게이머들은 해당 이벤트 부문명, ID, 캐릭터명, 서버명, 간략한 설명 등을 기입해 응모하면 된다. 응모는 1인당 1회에 국한되며, 홈페이지에 공개된 크기,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한다.

시상 내역은 ‘스크린샷’과 ‘일러스트’ 2개 부문 각각 금상,은상,동상으로 나눠진다. 금상 수상자 각각 1명씩에게는 1만5천 골드와 희망하는 50레벨C급무기 등이 선사되며, 내년 1월 15일부터 약 한달간 해당 작품이 게임 런처 화면에 공개되는 특전이 돌아간다. 은상 수상자 각각 2명씩에게는 1만5천 골드와 원하는 50레벨B급무기 등이 제공된다. 동상 수상자들에게는 희망하는 탈릭 게임 아이템이 수여된다.

오는 12월 11일부터 24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들이 공개된다. 이번 이벤트의 당선작들은 게이머들과 운영팀의 투표로 결정된다. 최종 선정작은 내년 1월 15일 발표될 예정이다.

CCR 윤석호 대표는 “일본 메이저 온라인 게임 업체인 게임온의 안정적인 서비스 덕분에 RF온라인의 현지 인기는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높아지고 있어 앞으로가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CCR은 2007년 2월 게임온과 계약금 1억3천만엔에 현지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