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유니버스의 슈미트 박사는 서포터 타입의 하이퍼다. 각종 디버프 스킬을 통해 적에게 피해를 주는 플레이와 스킬 연계를 통해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궁극 스킬을 사용하면 아군 하이퍼의 능력치를 영구적으로 상승시켜주는 것도 독특하다.

슈미트 박사의 스킬인 화합물 투척과 맹독 방출은 감염과 중독이라는 상태 이상을 유발한다.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두 가지 모두 적에게 지속 피해를 주므로 잘 활용하면 적이 모르는 사이에 큰 피해를 누적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이밖에 약물지대를 활용해 상승한 생존력으로 전투 효율을 높일 수도 있다.

▲ 유전자 강화를 통해 아군을 돕는 독특한 매력의 슈미트 박사


▣ 한눈에 보는 슈미트 박사 핵심 공략

◆ 하이퍼 타입

- [서포터] 보호막 부여나 생명력 회복 등 아군 지원에 특화된 하이퍼

◆ 전투 스타일

- 한타 발생 시 버프/디버프 스킬로 전투를 유리하게 전환
- 지속 피해를 통한 대미지 딜링으로 큰 피해를 누적
- 궁극 스킬을 통해 자신과 아군의 능력치 향상

◆ 기본 스킬 연계

- 한타 발생 시 화합물 투척과 신경독 주입으로 적을 기절시키고 버프/디버프 스킬 사용


- 한타에 참전 하기 전 유전자 강화 스킬을 먼저 사용해 자신 및 아군의 전투 효율을 증가


◆ 추천 아이템 TOP3



▣ 지속 피해 강화를 통한 대미지 딜링에 주력한다! 슈미트 박사 추천 아이템

슈미트 박사의 장비인 수상한 약병은 기본적으로 방어력, 방어력 관통, 생명력 흡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와 같은 효과를 갖는다. 생명력 흡수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같은 효과는 전투를 조금 더 효율적으로 만든다. 여기에 주력 스킬 중 하나인 화합물 투척을 강화시켜주기도 한다. 강화된 화합물 투척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 및 지속시간 증가로 전투 효율이 크게 증가한다. 이동속도 감소 효과 증가도 적 견제나 추적에서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개조된 방독면은 방어력 및 최대 생명력 증가뿐 아니라, 풀 업그레이드 시 적에게 받는 지속 피해 감소와 행동 방해 효과 감소처럼 복합적인 효과들로 생존력이 크게 향상된다. 여기에 맹독 방출 스킬을 강화시켜 최대 3번까지 사용할 수 있게 만들며, 재충전 대기시간이 짧아져 적의 연속된 공격에 맹독 방출을 사용할 기회를 좀 더 빠르게 획득할 수 있다.

처형인의 대도는 공격력 및 생존력을 올려주는데, 슈미트 박사의 주력 대미지 딜링인 추가 피해의 효과를 극대화 시켜주는 역할이 가장 크다. 공격 시 3초 동안 매초 최대 생명력의 2% 추가 피해를 줄 수 있는데, 원거리 스킬인 화합물 투척을 통해서도 효과가 적용되므로 상당한 피해를 누적시킬 수 있다.

▲ 수상한 약병을 통해 생명력 흡수와 주력 스킬 강화를 먼저 챙기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 갖가지 스킬 연계를 활용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슈미트 박사 스킬 정보

슈미트 박사의 지속 효과는 적 하이퍼 사망 시 해당 위치에 유전자 샘플이 생성되는 것이다. 해당 유전자 샘플은 즉시 사용할 수 없으며, 레벨 6이 되어 궁극 스킬을 보유하게 되면 사용할 수 있다. 적 하이퍼 사망 시 50% 확률로 생성되며, 이 확률은 전용 장비인 우성 유전자 샘플을 통해 늘릴 수 있다. 획득 시 공격, 방어, 활력(최대 생명력), 마나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는데, 어떤 종류의 샘플을 얻었는지는 궁극 스킬 아이콘을 색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화합물 투척은 전방을 향해 약병을 던지는 스킬로, 던져진 약병은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간다. 적과 부딪힐 경우 주변 250 범위에 피해를 주며, 적을 감염 상태로 만든다. 감염 상태가된 하이퍼는 매초 지속 피해를 입게되며, 공격력과 이동속도가 감소한다. 대미지 딜링을 위한 주요 스킬이기도 하며, 적을 견제할 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된다. 직선이 아니라 생각보다 높은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므로, 사피텔부브처럼 체구가 작은 하이퍼는 가까이 붙거나 멀리서 맞춰야 한다.

신경독 주입은 전방에 큰 주사기를 찔러 적을 공격하는 스킬로 피해를 주고 이동속도를 감소시킨다. 화합물 투척과 함께 사용해 감염된 적에게 이 스킬을 사용할 경우 1.2초 동안 기절시킬 수 있으며, 이동속도와 방어력을 감소시킬 수 있다.



맹독 방출은 주변 600범위에 맹독을 뿜어 피해를 주고 적들을 중독시키는 스킬이다. 중독된 적은 지속 피해를 입게되며, 감염된 하이퍼에게 중독 효과가 적용될 경우 이동속도 최대 생명력의 3%로 지속 피해가 증가되며 이동속도 감소치도 증가한다. 여기에 더해 생명력을 회복할 수도 있으며, 약물지대 사용 후 이 스킬을 발동시키면 생명력 회복량이 증가한다. 활용성이 높은 스킬이지만, 적에게 피격당해야만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는 단점도 존재한다.

약물지대는 범위 900내의 적에게 디버프를 주는 스킬로 주는 피해 및 생명력 회복 효과가 감소하고, 받는 피해가 증가하는 효과를 적용시킨다. 반면, 자신에게는 이로운 효과가 적용되는데, 최대 생명력이나 받는 피해 감소, 회복 효과 증가, 이동속도 증가 등 생존력이 한층 향상되는 효과를 갖게 된다.

유전자 강화는 영구적으로 자신 혹은 아군의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는 스킬이다. 지속 효과인 유전자 샘플을 통해 얻을 수 있는 4가지의 능력치 중 한 가지를 적용할 수 있고, 스킬 사용 후 화살표로 원하는 대상을 선택한다. 효과에 따라 적절한 대상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 셈이다.



▣ 질긴 생명력으로 전투를 유지하고 감염과 중독으로 적을 괴롭힌다! 하이퍼 기본 운용법

슈미트 박사는 서포터 타입의 하이퍼지만, 서브 딜러와 서브 탱커로서의 역할로 한타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게임 초반에 벌어지는 한타 싸움에서는 약물지대를 먼저 사용해 생존력을 높인 후 진입하거나, 추가 피해를 줄 수 있는 화합물 투척과 신경독 주입 연계 이후 한타에 참여한다.

주력 스킬인 맹독 방출을 사용하기 위해 적 하이퍼의 공격으로부터 피격을 당할 필요가 있다. 다만, 적진에서 집중된 화력을 모두 받아낼 필요는 없고, 전투의 중심지에서 약간 빗겨난 곳에서 피격된 뒤 이동할 필요가 있다. 되도록이면 약물지대를 통한 추가 생명력 회복을 위해, 약물지대 효과가 유지될 동안 맹독 방출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초반 한타 이후에는 아군을 따라다니며 전투를 보조하는 플레이가 주를 이룬다. 슈미트 박사가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시켜 줄 수 있는 것은 아니므로, 약물지대 사용 후 중립 몬스터의 공격을 끌어주며 아군에게 피해가 덜 가도록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6레벨에 도달하게 되면 유전자 강화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유전형질 샘플이 어떤 것이 선택되는지에 따라 효과가 달라지며 이는 아이콘 색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파란색이라면 슈미트 박사에게 사용하고, 붉은색이라면 아군의 딜러에게, 노란색이나 초록색이라면 탱커 등 직업군에게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이후 벌어지는 한타 싸움은 초반과 크게 달라지지 않는데, 화합물 투척이나 충전된 맹독 방출로 피해를 누적시키는 게 주된 플레이 방식이다. 단, 충전된 맹독 방출을 사용하기 위해 무리하게 적진으로 가는 플레이는 피해야 하고, 화합물 투척 후 신경독 주입 사용 역시 주의해서 사용해야 한다.

▲ 화합물 투척, 히트 앤 런으로 지속적으로 적을 괴롭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