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카카오게임


카카오(대표 임지훈)의 모바일 RPG ‘음양사 for kakao’ 가 출시 5일 만에(8월 6일 기준)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지난 1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음양사’는 구글 안드로이드와 애플 iOS 다운로드 1위를 석권하며 단숨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것은 물론, 여세를 몰아 애플 앱스토어 매출 3위, 구글 플레이 매출 6위에 안착했다.

특히 출시 첫날 몰린 40만 명의 이용자 중 모바일 RPG로는 이례적으로 남녀 성비가 5:5로 균형을 이룬 데다, 첫 주말까지 꾸준히 이용자층을 확대하며 마침내 양대 마켓 최상위 권을 석권했다는 점에서 ‘장수 게임’의 가능성을 한층 더 높이고 있다는 분석이다.

한편 카카오게임은 100만 다운로드 돌파를 기념해, 이달 20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만 해도 게임 재화 총 1,000곡옥을 선사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카오게임 측은 “많은 분이 ‘음양사’를 선택해 주신 데 대해 감사드린다. 무엇보다 꾸준히 게임에 접속하며 게임 관련 정보를 공유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다” 며 “이용자분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서비스를 계속해서 마련 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음양사’는 유화 스타일의 동양적 배경 아트와 캐릭터 그래픽, 특유의 감성적인 스토리 전개와 매력적인 일러스트를 자랑하며 남녀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게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음양사 for kakao’ 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브랜드 페이지카카오게임 커뮤니티 카페톡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