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게임코치


오는 8월 26일부터 게임코치 아카데미에서 신규 강의 프로그램인 ‘G러닝 코딩교육’이 진행된다.

게임코치 아카데미는 e스포츠를 포함한 게임교육 학원으로, 게임을 배우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게임을 교육하는 강의를 오랫동안 진행해 왔다. 최근 4차 산업혁명과 맞물려 코딩 교육의 중요성이 대두되었고, 코딩을 아이들이쉽게 배울 수 있도록 전문 교육원들과 연구를 통해 게임을 활용한 코딩교육을 기획하게 되었다.

지난 8월 8일 게임코치 아카데미에서 시행되었던 ‘게임을 통한 코딩 교육’ 시연에는 10여 명의 학부모와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참관한 보호자들은 “아이가 좋아하는 게임을 하면서 코딩의 기본적인원리를 배울 수 있다보니 다른 코딩교육과 달리 아이가 매우 흥미를 느끼는 것 같다”고 말했다.

게임코치 아카데미의 이승훈 부원장은 “본 코딩 교육은 학생들이 코딩에 흥미를가지고, 자신들만의 것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단순히C언어, JAVA를 가르치면 전문적인 프로그래밍 언어를 일방적으로가르치게 될 경우, 학생들이 쉽게 지루함을 느끼고, 포기하는경우가 많다. 학창시절 수학에 흥미를 붙일 새도 없이, 공식만을강요하여 수포자(수학포기자)가 나오는 것처럼 말이다. 게임코치 아카데미는 아이들에게 친숙한 게임이라는 소재를 활용함으로써, 학생들이쉽게 접하고 흥미를 느끼고 배울 수 있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빅픽처인터렉티브㈜가 운영하는 게임코치는2015년부터 게임을 통한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2015년K 글로벌 스타트업 최우수상을 받았고, 2016년 1월에는 중국 방송 CBN 주최 ‘TheNext Unicorn’이 뽑은 전세계 41개 스타트업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또한, 2016년 10월에는스타트업얼라이언스가 1,077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대기업 재직자가 가장 먼저 떠올리는 스타트업에 5번째에 손꼽히기도 했으며, 2016년 12월에는 미래에셋벤처투자, 한빛인베스트먼트, 서울투자파트너스에서 2차 투자를 받기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