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중국 우한 스포츠 센터에서 '2017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플레이인 일리미네이션 스테이지이 1일 차 일정이 모두 종료됐다. 이날 경기에서는 클라우드 9과 프나틱이 각각 라이언 게이밍과 홍콩 애티튜드를 3:0으로 꺾고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로 향했다.

먼저, 클라우드 9과 라이언 게이밍이 맞붙은 1경기. 클라우드 9이 1세트부터 실력 차가 느껴지는 승리를 만들어냈다. 상대의 버프 컨트롤을 지속적으로 방해해 미드 라이너 '세이야'의 성장에 제동을 걸거나, 적절한 인원 분배로 오브젝트를 독식하고 타워를 철거하는 등 운영 능력의 차이가 돋보였다.

2세트에서는 라이언 게이밍의 에이스 '화이트로터스'의 선전에 고전하긴 했으나, 결국 끝까지 전투 집중력을 잃지 않으며 1시간 만에 역전승을 거뒀다. 이 역전패의 충격이 라이언 게이밍을 흔들었는지, C9은 3세트에서 첫 세트보다 더 손쉽게 라이언 게이밍을 압도하며 3:0 스코어로 승부를 마무리했다.


이어진 2경기는 프나틱과 홍콩 애티튜드의 대결이었다. 다소 불안한 출발을 하긴 했지만, '캡스'가 상대 정글러를 끊어내는 슈퍼 플레이를 펼쳐준 덕분에 단숨에 기세를 뒤바꾼 프나틱이 1세트 승리를 거뒀다. 세트 선취에 힘을 받은 듯, 2세트에서의 프나틱은 더 단단해진 경기력으로 홍콩 애티튜드를 찍어눌렀다.

마지막이 될수도 있는 3세트가 시작됐다. 프나틱이 '캡스'의 탈리야의 활약과 함께 초반부터 크게 앞서 갔다. 한타에 좋은 조합을 선택한 홍콩 애티튜드가 몇 번의 전투를 통해 격차를 조금 좁히긴 했지만, 프나틱 역시 잘 큰 '캡스'를 앞세워 집중력 있는 한타를 선보였다. 쐐기 바론을 획득한 프나틱은 3세트의 넥서스마저 파괴하며 그룹 스테이지 진출을 확정했다.


■2017 LoL 월드 챔피언십 플레이인 일리미네이션 스테이지 1일 차 결과

1경기 Cloud 9 3 vs 0 Lyon Gaming(오후 12시, 5판 3선승제)
1세트 Cloud 9 승 vs 패 Lyon Gaming
2세트 Cloud 9 승 vs 패 Lyon Gaming
3세트 Cloud 9 승 vs 패 Lyon Gaming

2경기 Fnatic 3 vs 0 Hong Kong Attitude
1세트 Fnatic 승 vs 패 Hong Kong Attitude
2세트 Fnatic 승 vs 패 Hong Kong Attitude
3세트 Fnatic 승 vs 패 Hong Kong Attitu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