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상암 e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 오버워치 APEX 시즌4 8강 A조 최종전에서 NC 폭시즈가 LW 레드를 꺾고, 첫 4강 진출에 성공했다. NC 폭시즈는 경기 내내 안정적인 운영이 돋보였다.

1세트 전장인 일리오스에서 NC 폭시즈가 압도적인 승리를 거뒀다. 두 팀은 사이좋게 한 라운드씩 주고 받았지만, 마지막 점거전에서 NC 폭시즈가 단 1의 점유율도 내주지 않으면서 완벽한 경기력을 선보였다.

불의의 일격을 당한 LW 레드는 헐리우드에서 트레이서-둠피스트 조합으로 받아치는데 주력했다. 이에 NC 폭시즈는 겐지를 필두로 아나가 뒤를 맡았다. 먼저 '위키드'의 둠피스트가 쓰러진 가운데, NC 폭시즈가 화물을 장악해 세트 스코어 2:0을 만들었다.

점차 NC 폭시즈의 압박이 거세졌다. 완벽에 가까운 모습으로 상대 플레이에 대처했고, 노련하기까지한 운영을 선보였다. 일발역전을 노린 LW 레드가 다수의 궁극기를 모아 돌파를 시도했고, 효율적인 어그로 핑퐁을 바탕으로 만회점을 올렸다.

NC 폭시즈의 선택으로 4세트는 LW 레드가 전승 행진 중인 도라도로 진행됐다. 마치 기다렸다는 듯, LW 레드는 상대 딜러 라인을 시작으로 뒷 라인까지 모조리 잡아내 초반을 잘 풀어갔다. 그러나 NC 폭시즈는 만개한 기량을 뽐내면서 더 이상의 추격을 허용치 않고 단숨에 승리를 쟁취했다.

2017 오버워치 APEX 시즌4 8강 A조 최종전

NC 폭시즈 3 vs 1 LW 레드
1세트 NC 폭시즈 승 vs 패 LW 레드 - 일리오스
2세트 NC 폭시즈 승 vs 패 LW 레드 - 헐리우드
3세트 NC 폭시즈 패 vs 승 LW 레드 - 호라이즌 달기지
4세트 NC 폭시즈 승 vs 패 LW 레드 - 도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