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타노스는 휘하의 타이탄 군단을 이끌며 학살을 일삼았는데, 이때 전투의 선봉에서 타노스의 명령을 수행하던 이들이 있다. 컬 옵시디언 또는 블랙 오더로 알려진 이들은 콜버스 글레이브, 프록시마 미드나이트, 블랙 드워프, 슈퍼 자이언트, 에보니 모 총 5명으로 구성된 위험한 집단이다.

특히 뛰어난 전투 능력으로 타노스에게 신임 받던 콜버스 글레이브와 프록시마 미드나이트 부부는 혼자서 여러 히어로들을 상대할 만큼 강력한 존재다. 남편인 콜버스 글레이브는 창을 통한 부활과 뭐든 베어넘기는 능력을, 아내인 프록시마 미드나이트는 뛰어난 투창 실력을 선보이며 타노스의 곁을 지키고 있다.


▲ 타노스의 곁에서 찾아볼 수 있는 블랙 오더 2명.





■ 창이 부러지지 않으면 불사! 콜버스 글레이브




● 게임 속 기본 스토리

콜버스 글레이브는 프록시마 미드나이트의 남편이자 블랙 드워프의 형제입니다. 타노스의 블랙 오더 멤버이며 타이탄 군단의 오른팔과 같은 존재입니다. 콜버스가 휘두르는 특별한 미늘창은 사실상 무엇이든 벨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떠한 부상을 당해도 소생시켜 줍니다.



타노스가 거느린 최고의 부하들 집단인 블랙 오더의 리더이면서 강력한 능력을 지닌 외계 빌런 콜버스 글레이브는 타노스를 따라 지구를 침범한 인물 중 하나다. 그는 여러 히어로들과 싸웠고, 히어로 중에서도 강력한 힘을 지닌 헐크와 하이페리온을 죽기 직전까지 몰아붙일 만큼 강력한 힘을 지니고 있다.

본래 이름 없는 행성의 일원이었지만, 타노스를 따르기 위해 종족을 배신한 인물로 타노스에게는 가장 아끼는 부하가 바로 콜버스 글레이브다. 슈퍼 자이언트와 함께 인피니티 스톤을 찾기 위해 뮤턴트 학교를 찾아가거나, 인휴먼의 왕인 블랙볼트를 협박하는 등 타노스의 명령을 수행하기 위해 여기저기 행패를 부리고 다녔다.

같은 블랙 오더 전사인 프록시마 미드나이트와 부부의 연을 맺고 있으며, 히어로들과의 전투 중 캡틴 아메리카가 튕겨낸 프록시마의 창에 의해 사망한다. 물론 창이 파괴되지 않아서 다시 부활하지만, 이후 타노스 스토리에서는 타노스에게 반란을 일으켰다가 창까지 파괴되어 소멸하는 것으로 나온다.

그의 핵심 능력은 항상 지니고 다니는 창에 담겨있는데, 이 창은 뭐든 원자 단위로 분해시켜 베어 넘길 수 있는 뛰어난 힘을 보유하고 있다. 게다가 창이 파괴되지 않으면 죽어도 다시 재생되는 특이한 능력을 지녀서 쉽게 처치할 수도 없는 존재다.


▲ 저 창에 강력한 힘이 담겨 있다.

▲ 검은 망토와 창이 제대로 구현되어 있다.




◎ 능력은 어떻게 게임에 구현됐을까?

● 기본 스킬

[패시브] 영혼 흡수
주변의 적들이 체력을 잃고 쓰러지면 자신의 최대 체력에 비례하여 체력을 회복하고 이동 속도가 증가한다.

[Q] 비열한 일격
지정한 방향으로 창을 찔러 경로상의 적들에게 피해를 준다. 가까울 수록 피해량이 증가하고, 관통 피해를 입힌다.

[W] 인고의 어둠
체력 회복 속도가 증가하며, 모든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된다. 스킬 사용 중 피해를 입으면 공격 대상에게 피해량의 절반을 반사한다. 이동하거나 다른 스킬을 사용하면 해제된다.

[E] 어둠의 습격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경로상의 적을 창으로 찌른 후 뒤로 던진다. 두 번까지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다.



콜버스 글레이브가 창을 능숙하게 다루는 빌런인 만큼 게임 내에서 가장 강력한 근접 물리 캐릭터 중 하나로 뽑힌다. 그의 창은 사신과 같이 적의 목숨을 앗아가는데, 콜버스 글레이브는 재밌게도 적을 쓰러트리면 자신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영혼 흡수' 능력이 눈에 띈다.

그의 공격은 대부분 근거리에서 적에게 창을 찔러 넣는 방식이며, 대표적으로 '비열한 일격'이 있다. 가까울수록 피해량이 증가하는 해당 공격은 강력한 위력을 지니고, 유사한 형태의 '어둠의 습격'은 찌른 적을 던지는 추가 모션까지 지닌다. 둘 모두 적에게 돌격하는 스킬로, 타노스의 곁에서 블랙 오더를 이끄는 존재의 위엄이 느껴진다.

또한, '인고의 어둠'을 사용하면 제자리에서 체력을 회복할 수 있다. 콜버스 글레이브가 창으로 적을 무찌르는 것과 더불어 체력 회복 능력을 다수 보이는 이유는 그의 불사 능력이 재현된 것의 일환으로 여길 수 있다. 실제로 특수 스킬이나 궁극 스킬에서는 좀 더 직접적으로 불사 능력을 활용할 수 있다.


▲ 창으로 적을 찌르는 '비열한 일격'.

▲ 적을 찌른 후 뒤로 넘겨버린다.




● 특수&궁극 스킬

[R1] 어둠의 윤회
현재 위치에 모든 체력을 잃고 쓰러지지만 일정 시간 후 다시 체력을 회복하여 부활한다. 체력은 쓰러지기 전 체력에 더해서 최대 체력에 비례하여 회복하고, 이동 속도가 증가한다.

[R2] 학살의 춤
빠르게 회전하며 창을 휘두르고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입힌다.

[T1] 검은 저주의 일격
자신이 모든 체력을 잃어도 일정 시간 쓰러지지 않고 주위 적을 공격한다. 사용 시 지정한 대상을 창으로 관통하며 표식을 남기고,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 시 추가 피해와 함께 해당 스킬의 쿨타임이 감소한다.

[T2] 불멸의 시간
남은 체력을 소모하여 이동 방해 효과를 무시하고 쓰러지지 않는 상태가 된다. 이 시간 동안 공격과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시간이 끝날때 적에게 입힌 피해만큼 체력을 회복한다.



특수 스킬 및 궁극 스킬에서는 창만 파괴되지 않으면 몇 번이든 다시 부활하는 콜버스 글레이브의 특별한 능력이 잘 표현되어 있다. 여러 스킬이 죽음에서 부활하거나 쓰러지지 않는 무적 상태를 유지하도록 설정되어 있기 때문. 덕분에 그가 방어보단 공격에 전념할 수 있게 만든다.

'학살의 춤'은 단순한 광역 공격이지만, 나머지 스킬들은 부활과 재생에 연관 있는 것들이다. '어둠의 윤회'는 스스로 사망하지만, 다시 부활하여 체력을 회복할 수 있어서 위기 상황을 헤쳐나갈 수 있어서 전투의 양상을 뒤집을 수 있는 강력한 성능을 보인다.

궁극 스킬 '검은 저주의 일격'은 체력을 잃어도 사망하지 않고 전투를 이어나갈 수 있을 뿐 아니라 강력한 공격 스킬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게다가 '불멸의 시간'은 체력을 소모하는 대신 일시적으로 강력한 버프와 무적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대신 언제나 죽음과 가깝게 지내야 하므로 조작이 쉽지 않은 편. 이 타노스의 부하를 어떻게 다루느냐에 따라 자신의 목숨 부지하기 바쁜 캐릭터가 될 수도, 아니면 강력한 딜러가 될 수도 있다.


▲ '어둠의 윤회' 사용 시 스스로 사망한 후 부활한다.

▲ '불멸의 시간'에는 불사 효과가 발휘된다.





■ 타이탄 최강의 전사! 프록시마 미드나이트




● 게임 속 기본 스토리

프록시마 미드나이트는 콜버스 글레이브의 아내이자 타노스의 블랙 오더 멤버입니다. 그녀는 타노스가 직접 제련한 창을 사용하는 타이탄 군단 최고의 전사입니다.



타노스의 타이탄 군단 최고의 전사라는 칭호답게 전투 능력을 지닌 프록시마 미드나이트는 남편 콜버스 글레이브가 타노스의 수하로 들어가자 함께 타노스를 따르게 된다. 그녀가 지닌 창은 토르의 묠니르처럼 별을 제련해서 제작된 것으로 타노스가 직접 하사한 무기이며, 다른 블랙 오더 중에서도 콜버스 글레이브와 함께 독보적인 힘을 선보인다.

인피니티 젬을 찾기 위해 네이머의 아틀란티스, 블랙 팬서의 와칸다 등을 침공했고, 히어로들이 연합하여 타노스의 본진을 공격할 때 자신의 남편과 함께 이를 막아선다. 콜버스 글레이브와 함께 당시 모인 히어로들을 압도할 정도로 강력한 힘을 보이며 전투를 이끌지만, 실수로 자신의 창에 꿰뚫리고 사망한 남편을 보고 전투 의지를 잃는다.

이때 콜버스 글레이브가 부활할 수 있도록 그의 창을 지키는 것에만 몰두하는데, 결국 타노스와 함께 살아있는 죽음으로 봉인된다. 모든 블랙 오더 멤버가 그렇듯 타노스가 등장하는 이슈에 대부분 함께 모습을 보이며 이후 다시 부활하지만, 남편이 반란으로 타노스에게 소멸한 후 이 사실을 모른 채 여전히 블랙 오더로 활동하다가 헬라에게 사망한다.


▲ 최강의 전사답게 자신만만한 그녀.

▲ 황금빛 갑옷과 창이 인상적이다.




◎ 능력은 어떻게 게임에 구현됐을까?

● 기본 스킬

[패시브] 유성의 창
일반 공격 시 스킬 치명타 확률이 증가한다.

[Q] 선회 투척
지정한 방향으로 창을 던져 피해를 입히고 에너지를 회복한다. 해당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하면 창의 방향을 변경할 수 있다.

[W] 창대 도약
지면에 창을 찍고 도약하여 지정한 범위 안으로 이동한다. 도약하는 동안 적의 공격을 1회 방어하며, 방해 효과를 무시한다. 착지 후 이동 속도가 증가한다.

[E] 미드나이트 킥
지정한 대상에게 도약하여 발차기 공격으로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어낸다. 입힌 피해만큼 체력을 회복한다.



타이탄 최강이라는 칭호를 지닌 전사답게 타노스의 부하 중 가장 강력한 프록시마 미드나이트는 뛰어난 공격 성능을 게임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그의 남편이 부활과 근거리 공격의 대가였다면, 그녀는 원거리와 근거리를 오가며 적을 혼란에 빠트린다.

일반 공격에 치명타 확률이 증가하는 '유성의 창'을 기본으로 창을 던져 원거리 타격을 입히는 공격 위주의 프록시마는 적을 견제하는데 탁월한 능력을 보인다. 특히 '선회 투척'은 창을 던진 후 방향을 바꿀 수 있는 점이 매력적인데, 덕분에 상대가 회피하지 못하도록 여러 각도에서 적을 타격할 수 있다.

'창대 도약'은 공격을 회피할 수 있는 뛰어난 방어 기술이며, '미드나이트 킥'으로는 체력을 회복하여 안정적인 전투를 이끌 수 있다. 콜버스 글레이브처럼 짧은 순간 급격하게 몰아붙이는 공격이 아니라 빠르게 움직이며 적을 현혹하고 주기적으로 피해를 입히는 방식의 플레이를 선호한다.


▲ 투창으로 적을 견제하기 쉽다.

▲ '창대 도약'은 공격을 회피하는 뛰어난 생존기다.




● 특수&궁극 스킬

[R1] 꿰뚫기
활성화하면 일반 공격과 선회 투척이 강화되어 에너지를 소모하는 대신 적을 관통하게 된다.

[R2] 미드나이트 콤보
선회 투척, 창대 도약, 미드나이트 킥 이후 3초 안에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다.

[T1] 추적자의 창
적 영웅을 추격하여 관통시킨 후 되돌아오는 3개의 창을 던진다. 지정한 대상 적중 시 기절하며 주변 적들도 피해를 입는다.

[T2] 군단의 창
지정한 방향으로 끝없이 날아가는 3개의 창을 던진다. 창은 관통하여 피해를 입히고, 이 방향에 적 영웅이 있으면 대상을 향해 선회한다. 한 명에게 2개 이상 창이 적중하면 추가 피해를 입히며, 거리에 따라 피해량이 최대 2배 증가한다.



특수 스킬과 궁극 스킬 역시 적을 쓰러트리기 위한 공격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프록시마 미드나이트는 '꿰뚫기'를 통해 공격을 강화하거나, '미드나이트 콤보'로 연계 공격을 강력하게 활성화할 수 있다. ;꿰뚫기'가 더 강력한 견제에 도움이 된다면, '미드나이트 콤보'는 한 명의 대상에게 순식간에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연계로 이용되는 셈.

특히 3개의 창을 동시에 던지는 궁극 스킬들은 마치 타노스와 함께 히어로들을 몰아붙이던 전투에서 자신의 남편을 꿰뚫은 창과 유사한 모습이라 인상 깊다. '추적자의 창'은 날아간 창들이 대상을 관통한 후 돌아오는데, 적은 기절할 뿐 아니라 강력한 피해를 입기 때문에 대인 전투에서 효율적이다.

반면, 끝없이 날아가는 '군단의 창'은 멀리서 아군을 지원하거나 관통을 통한 여러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등의 특징이 있다. 무엇보다 마치 창이 살아 움직이는 것처럼 적 영웅이 근처에 있으면 자동으로 선회하여 타격한다는 부분에서 '추적자의 창'과도 유사한 모습을 지닌다.

강력한 위력의 창을 던지고, 이 창이 다양한 모습으로 움직인다는 부분은 원작 속 그녀의 전투 장면이 떠오르게 할 만큼 잘 구현된 스킬들이라고 볼 수 있다.


▲ 목표를 꿰뚫는 '추적자의 창'은 강력한 위력을 지닌다.

▲ '군단의 창'은 적들을 관통하여 지나간다.



※ 이미지 출처 : 마블 코믹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