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 온라인3가 신규 레전드 '셰도르프, 솔샤르, 잠브로타, 콜러, 아담스, 모리엔테스' 6인과 월드 베스트 '보누치'를 추가하고 기존 월드베스트로서 올해에도 상을 수상한 6인의 능력치를 재조정했다. 11월 30일(목), 2017 하반기 로스터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된 이들은 새로운 시즌이 아닌 기존의 유럽리그 레전드, 월드 레전드, 월드 베스트 시즌에 추가된 선수들이다.



먼저 유럽 리그 레전드 셰도르프는 AC 밀란의 레전드이자 네덜란드가 낳은 천재 미드필더다. 레알 마드리드, AC밀란, 아약스까지 각기 다른 3개의 클럽에서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4번 경험했다. '잠브로타'는 이탈리아 역대 최고의 라이트백이다. 유벤투스, 바르셀로나, AC밀란에서 활약한 이력이 있다. '토니 아담스'는 23년간 아스날에서만 활동한 원클럽맨이며 오랜 기간 주장을 맡았다. 키 191cm의 장신이다. 위 선수들은 모두 수비 포지션을 맡고 있다.

'얀 콜러'는 강력한 피지컬과 헤딩 능력을 보유한 체코의 전설적인 장신 공격수다. 키가 무려 202cm이며 AS 모나코, 도르트문트 등에서 활약했다. '모리엔테스'는 엄청난 제공권을 주무기로 사용했던 스페인의 원톱이다. 전형적인 타겟맨으로서 리버풀, AS모나코, 레알 마드리드 등에서 뛰었다. 마지막으로 월드 레전드 '솔샤르'는 동안의 암살자, 슈퍼서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트레블의 주역으로 불린다. 교체 출전해 특히 더 뛰어난 활약을 보였다.














월드 베스트 시즌엔 올해 처음으로 선정된 수비수 '보누치'가 합류했다. 보누치는 현재 AC밀란, 지난 시즌엔 유벤투스에서 맹활약했으며 리그 우승과 챔피언스리그 결승 진출에 큰 힘이 되었다. 보누치는 190cm의 키에 공수 참여도1/3, 강력한 헤딩 특성 보유 및 오버롤 87을 기록하게 되었다.

동시에 2017 월드 베스트를 수상한 선수 중 피파 온라인3에 이미 존재하는 6인의 능력치가 재조정되었다. 대상자는 부폰, 라모스, 마르셀루, 크로스, 모드리치, 네이마르이며 기본적으로 오버롤이 +1씩 상승하였다. 추가로 이번 능력치 재조정 및 로스터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전체적인 선수 성장 정보가 초기화되었다. 기존에 선수 성장에 사용했던 전술 포인트는 모두 재지급되었으니 게임 접속 후엔 다시 한번 구단 정비가 필요할 것이다.


▲ 월드베스트 보누치의 능력치

▲ 재조정된 월드베스트 6인의 세부 능력치 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