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아크시스템웍스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PlayStation4용 세로 스크롤형 슈팅 게임 '배틀 가레가 Rev. 2016 (BATTLE GAREGGA Rev.2016)'의 한국어판을 오늘(12월 7일) 정식 출시하며, 발매를 기념하며 오늘부터 오는 12월 10일(일)까지 슈팅 게임 팬들을 위한 '배틀 가레가 Rev.2016 한국어판 체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배틀 가레가'는 슈팅 게임 명가 RAIZING (현 EIGHTING)이 개발해 1996년에 아케이드로 공개된 정통파 세로 스크롤 게임으로, 세밀한 2D 도트 그래픽과 뛰어난 음악성을 지닌 BGM, 그리고 플레이 중 쌓이는 랭크로 난이도가 결정되는 등 플레이어의 실력에 맞춘 독특한 게임 시스템으로 슈팅 게임 장르에 큰 영향을 준 작품이다.

발매 20주년을 맞이하여 작년 PlayStation4로 이식된 '배틀 가레가 Rev.2016'는 슈팅 게임 팬들은 물론 초보자들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세 가지 게임 모드를 제공한다. 또한, 플레이 정보 등을 안내하는 ‘M2 가젯’ 시스템을 통해 최적의 플레이 환경을 갖출 수 있다. 더불어 BGM을 아케이드 당시의 음악부터 리믹스 버전 등을 포함해 총 4가지 버전으로 제공하여, 플레이 도중 원하는 버전을 고를 수 있도록 하여 더욱 풍부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오늘 출시된 한국어판의 경우 전 세계 유일의 디스크 패키지판이라는 점에서 소장 가치를 더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총 4일간 진행되는 '배틀 가레가 Rev.2016 한국어판 체험회'는 국제전자센터 9층에 위치한 플레이스테이션 체험존에서 개최되며, 체험대에는 컨트롤러를 2개 배치하여 2인 플레이도 즐겨볼 수 있다. 또한 오늘(목) 오후 4시부터 6시, 8일(금)부터 12일(일) 오후 2시부터 6시 사이에 방문하여 체험하는 유저들에게는 배틀 가레가에 등장하는 전투기나 보스의 고화질 일러스트가 그려진 '배틀 가레가 특제 엽서'를 증정한다.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관계자는 “'배틀 가레가'가 최신 가정용 게임기인 PlayStation4에서 즐기기에도 전혀 부족함이 없는 걸작 슈팅이라는 점을 유저 여러분들에게 직접 보여드리고자 이번 체험회를 개최하게 됐다.”라고 밝히는 한편, “단순 에뮬레이팅이 아닌 게임의 세부적인 설정까지 조정할 수 있도록 이식한 세계 최고의 복각 전문 개발사 M2의 장인정신을 느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으며, “이번 체험회에 참가하지 못하는 유저들을 위해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니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오늘 정식 출시된 '배틀 가레가 Rev.2016'와 '배틀 가레가 Rev.2016 한국어판 체험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홈페이지 및 트위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