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의 e스포츠 대회 '블레이드&소울(이하 블소) 토너먼트 2018 문파대전(이하 2018 문파대전)'이 27일 개막한다.

2018 문파대전은 일반 블소 이용자가 참가하는 대회다. 프로 선수는 참여할 수 없다. 본선에 진출한 선수들은 6,000만원 규모의 상금과 로지텍 게이밍 기어를 두고 경쟁한다.

대회 종목은 비무 실력을 겨루는 '슈퍼루키 토너먼트(개인전)', '베테랑 토너먼트(태그매치)', '문파대전: 더 파이널(혼합팀 매치)'과 레이드 공략 시간으로 경쟁하는 '레이드 레이스: 문파 결사대' 등 4종이다.

2018 문파대전은 3회(1월 27일 ~ 2월 4일)에 걸쳐 진행한다. 1월 27일 열리는 문파대전 1회에서 '슈퍼루키 토너먼트'와 '베테랑 토너먼트'의 우승자 및 우승팀이 결정된다. '슈퍼루키 토너먼트' 8강에 청소년 이용자와 여성 이용자도 진출했다. '베테랑 토너먼트'에서는 4개팀이 개인 기량에 더해 팀워크와 전략으로 맞붙는다.

모든 이용자는 문파대전 이벤트 2종에 참여해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엔씨는 문파대전 승부예측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블소 e스포츠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가장 많은 승부예측에 성공한 이용자 1명은 예측왕 선물(진 극한수호석)을 받는다. 절반 이상의 경기 결과를 예측한 이용자 중 3명도 행운상 선물(진 홍문수호석)을 얻는다. 예측왕과 행운상을 받은 이용자가 속한 문파원 전원은 신규 의상 '금빛 세트'를 획득한다.

이용자가 대회를 시청하며 참가할 수 있는 '시크릿코드' 이벤트를 함께 실시한다. 대회 생방송 중 공개되는 3개의 시크릿코드를 블소 공식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성장 지원 아이템(응원주화, 백경주, 곤륜주 등)을 받을 수 있다. 대회 시청은 케이블TV 채널 OGN과 블소 e스포츠 홈페이지, 블소 토너먼트 트위치 채널에서 가능하다. 방송을 통해 블소 토너먼트 정규 시즌에서 활약한 한준호 선수의 해설도 들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블소 토너먼트 2018 문파대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