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아크시스템웍스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나츠메 아타리(Natsume Atari) 사가 개발한 슈팅 액션 게임 '와일드 건즈 리로디드(WILD GUNS Reloaded)'의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 한국 및 아시아 패키지판을 올해 안에 발매한다고 밝혔다.

와일드 건즈 리로디드는 1994년 슈퍼 패미컴 용 게임으로 개발된 인기 스페이스 건 슈팅 게임 '와일드 건즈'의 리메이크 작품이며, 24년 전 제작에 참여한 당시의 개발자들의 손에 의해 그 시절의 레트로 감성을 살린 작품이다.

강렬한 액션과 멀티 플레이, 그리고 웨스턴 & 스팀펑크 SF스타일을 그려낸 도트 그래픽 디자인이 큰 특징이며, 이번 리메이크를 통해 16비트의 그래픽을 와이드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고, 최대 4인까지 로컬 멀티 플레이를 지원한다. 여기에 원작의 스테이지와 함께 새롭게 디자인된 새로운 스테이지와 보스 캐릭터들이 추가되어 더욱 다양한 플레이를 제공한다.

작년 2017년 5월 31일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에 의해 PlayStation®4로 정식 발매되었던 와일드 건즈 리로디드의 닌텐도 스위치판 출시가 확정되면서 기존의 PlayStation®4 버전의 모드와 함께 아래의 신규 요소들이 추가되었다.

■ “보스 러쉬 모드” 등장!

보스 캐릭터들이 연속으로 등장하는 스테이지에 도전하는 “보스 러쉬 모드”에서는 자신의 점수를 온라인 랭킹에 등록할 수 있으며, 전 세계의 플레이어들과 점수 경쟁을 할 수 있다.

■ 초심자도 쉽게 플레이 가능! “비기너 모드” 추가

적에게 공격을 받아도 죽지 않는 “비기너 모드”에서는 난이도를 초보자 수준으로 낮춰 처음 슈팅 게임을 플레이 하는 사람들도 보스 클리어까지 쉽게 플레이할 수 있다.

■ 조이콘 추가로 최대 4인 로컬 멀티 플레이 지원!

하나의 조이콘 세트로 2명까지 동시 플레이를 지원하며, 조이콘을 하나 더 추가하면 최대 4명까지 멀티플레이를 할 수 있어 친구나 가족과 함께 다채로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 닌텐도 스위치의 3가지 모드 완벽 대응

닌텐도 스위치의 “TV 모드”, “테이블 모드”. “휴대 모드”의 총 3가지 모드를 완벽하게 대응하며 언제 어디서나 「와일드 건즈 리로디드」를 쉽게 플레이할 수 있다.

■ 한국어 로컬라이즈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관계자는 “작년 PlayStation®4로 발매한 와일드 건즈 리로디드가 전 세계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얻어 닌텐도 스위치 버전의 개발로 이어지고, 이번에도 한국에 정식으로 발매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특히 PS4판과는 달리 한국 유저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이번에는 한국어 로컬라이즈를 정식으로 지원하게 되었다. 앞으로 아시아지점에서는 닌텐도 스위치의 다양한 타이틀을 한국 정식 발매하기 위한 사업을 펼쳐나갈 예정이므로 많은 응원을 바란다.” 고 말했다. 발매일 및 가격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가까운 시일 내에 공개될 예정이다.

와일드 건즈 리로디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홈페이지 및 공식 포스트&블로그, 그리고 트위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