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테크 스타트업 기업 네이콘(대표 이선진)은 글로벌 게임 인플루언서 광고 플랫폼인 Vcon.TV를 런칭하였다고 31일 밝혔다

네이콘이 제공하는 Vcon.TV는 게임 광고주에 요구에 따라 해외 인플루언서 매칭부터 콘텐츠 제작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예산내에서 운영까지 최적의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캠페인을 하기 위한 서비스를 다양한 측면을 제공한다.

Vcon.TV의 특징은 트위치 및 유투브의 게임 인플루언서의 정량적, 정성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플루언서를 선정하고 최적의 컨텐츠를 통해 잠재 고객과 상호 소통함으로써 게임 전환율과 DAU(Daily Active User)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각 채널별, 인플루언서별 캠페인 성과에 대한 리포트를 제공함으로써 캠페인 결과에 대한 인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Vcon.TV는 북미, 유럽, 남미 및 동남아 지역 모두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지원하는 등 마케팅을 시도하려는 게임 마케터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네이콘 이선진 대표는 "해외 게임사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하나의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 잡았으며, 국내 게임사에서도 트위치 및 유투브의 해외 인플루언서를 이용한 글로벌 마케팅을 원하는 수요는 계속적으로 늘어날 것이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