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국내 개발 게임 최초로 D.I.C.E. 어워즈 '올해의 액션 게임' 수상
원동현 기자 (desk@inven.co.kr)
우리나라에서 개발된 게임이 사상 최초로 글로벌 게임 어워즈에서 2개 부문을 석권했다.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는 최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진행된 제 21회 D.I.C.E. 어워즈(D.I.C.E. Awards)에서 '올해의 액션 게임(Action Game of the Year)'과 '온라인 게임플레이(Outstanding Achievement in Online Gameplay)' 등 2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D.I.C.E. 어워즈는 비영리단체인 AIAS(The Academy of Interactive Arts & Sciences)에서 매년 주최하는 행사로 33,000명 이상의 AIAS 회원들이 투표를 통해 각 부문별 최고의 작품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행사이다. 이 행사에서 우리나라의 게임이 수상한 것은 배틀그라운드가 최초다.
배틀그라운드는 '올해의 액션 게임 (Action Game of the Year)', '올해의 온라인 게임플레이 (Outstanding Achievement in Online Gameplay)', '올해의 게임 기획 (Outstanding Achievement in Game Design)', '올해의 게임 (Game of the Year)' 등 4개 부분에 노미네이트 되어 이 중 상위 2개 부문에서 수상을 한 것이다.
'올해의 액션 게임'은 가장 치열했던 부문 중의 하나였는데, '배틀그라운드'는 '콜 오브 듀티: 월드워2', '컵헤드', '데스티니2', '울펜슈타인2: 더 뉴 콜러서스' 등 4개의 다른 작품들과 치열한 경쟁을 벌인 후에 최종 선정됐다. '온라인 게임플레이' 부문에서는 '콜 오브 듀티: 월드워2', '데스티니2', '포트나이트', '고스트 리콘: 와일드랜드' 등과 경쟁을 벌였다.
배틀그라운드는 배틀로얄 장르를 선두 하는 게임으로서, 출시 직후 전 세계 유저들의 폭발적인 호응과 함께 각종 세계 신기록을 세우고 있는 우리나라 게임이다.
펍지주식회사 김창한 대표는 “PC 얼리 액세스 버전 출시부터 지금까지 저희와 이 여정을 함께해 준 전 세계 4천만 명의 플레이어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여기서 만족하지 않고 배틀그라운드가 더 진화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올해도 변함없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덧붙였다.
원동현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AI 기술, 게임에 어디까지 적용할 수 있을까 [2] | 박영준 (Poofu@inven.co.kr) | 06-22 |
▶ [뉴스] 네오플 노조, '쟁의'에 95.8% 찬성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1 |
▶ [인터뷰] 밸브에 물었다! 개발자를 위한 '스팀' 꿀팁 [3]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1 |
▶ [뉴스] 삼성 오디세이 OLED G6 vs 인벤 놈놈놈 [1] | 백승철 (Bector@inven.co.kr) | 06-21 |
▶ [뉴스] 콘서트 놀러와 ah-oh ayy, 에스파 서울콘+포켓몬 GO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
▶ [인터뷰] 10년 롱 런의 '서머너즈 워', 한 컴투스 직원의 이야기 [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6-21 |
▶ [동영상] 연차각인가... '엘든 링 황금 나무의 그림자' 출시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
▶ [뉴스] 블리자드, Xbox 일원으로 '게임스컴' 참가 발표 [17]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21 |
▶ [뉴스] 크래프톤과 어도어는 왜 '뉴진스 보호' 대응을 알렸나 [3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
▶ [뉴스] 글로벌 시장에서 살아남는 앱 비즈니스 전략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0 |
▶ [뉴스] 엔씨소프트 첫 임금협상 타결, 노사 갈등 고비는 넘겨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0 |
▶ [칼럼] 스팀 화제작 '바나나', 게임인가 돈벌이 수단인가 [6] | 윤홍만 (Nowl@inven.co.kr) | 06-20 |
▶ [뉴스] 호요버스 NEW 감성의 첫 발, '젠레스 존 제로' [2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20 |
▶ [뉴스]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1주년 기념 업데이트 [9] | 양영석 (Lavii@inven.co.kr) | 06-20 |
▶ [뉴스] 볼텍스게이밍, ‘님블뉴런’와 파트너십 체결 [0] | 문영호 (Rokah@inven.co.kr) | 06-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