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빛과 어둠의 위험한 동맹, 모바일 MMORPG '글로리'
김수진 기자 (Eonn@inven.co.kr)
‘글로리’는 RPG게임의 모든 콘텐츠를 담을 수 있는 항아리에 화려한 액션과 극한의 타격감을 채운 모바일 게임이다.
특히 전체 맵에서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는 자유로운 PVP와 다양한 펫을 이용한 이동 및 육성시스템, 아바타 변화시스템, 길드간 대규모 PVP등이 특징이다. 아울러 유저 개성을 살릴 수 있게 케릭터 별 코스튬 지원 및 다양한 전직, 강화, 진화등을 통해 자신만의 아바타를 육성하는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유저들이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편의성을 극대화했는데, 자동 사냥 시스템과 길찾기, 퀘스트 연결 등을 모두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 고유한 캐릭터 육성
직업은 워리어, 레인저, 위자드 총 3가지로 나뉜다. 워리어는 우수한 생존력을 바탕으로 근접 전투에 능숙하며 돌진, 포획 등의 기술로 팀을 유리하게 이끈다. 레인저는 높은 공격력과 명중력을 가진 캐릭터로, 무빙, 지속 데미지, 원거리 물리 공격에 능숙하다. 마지막으로 위저드는 공격 마법, 군중 제어기 등을 통해 원거리 딜러로서의 임무를 수행한다.
또한 캐릭터의 레벨이 오를때 마다 힘, 민첩, 기백, 지능 등의 속성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포인트를 얻게 된다. 포인트를 어떤 스탯에 분배하느냐에 따라 공격력이나 민첩, 체력, 공격 속도, 방어력 등이 상승하는 수치가 달라진다.
이를 통해 자신만의 고유한 캐릭터로 육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 게임 플레이를 도와주는 펫
글로리에는 원활한 게임 플레이와 레벨업을 도와주는 각종 특색있는 탑승 펫 및 전투용 펫이 존재한다.
유저들은 펫 육성 시스템을 이용해 펫의 전투력을 증가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펫 진화 및 각 펫 마다 가지고 있는 특성을 살려 다양한 전투 시스템을 즐길 수도 있다.
■ 게임 내 재화 사용, 강화 시스템
글로리의 강화 시스템은 현물 화폐가 아닌, 게임 내 재화인 골드를 소모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다. 즉,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자연스럽게 획득할 수 있는 골드를 통해 자신의 방어구 및 무기를 강화할수 있다.
또한 월드 보스를 처치하면 획득할 수 있는 스크롤를 사용하면 장비 세트를 적용할 수 있다. 이런 다양한 강화 방식을 이용해 캐릭터의 전투력을 상승시킬수 있다.
■ 길드 쟁탈전
글로리는 매주 게임 내에서 실시간으로 대규모 길드 쟁탈전이 진행된다. 각 길드의 길드 쟁탈전에서 활약을 통해 길드 순위를 정하게 되며, 길드 쟁탈전의 최강 길드는 명예의 신전에 전시되어 모든 유저들이 확인할 수 있다.
길드 쟁탈전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달성해 명예의 신전에 전시되면 매주 엄청난 길드 보상이 주어진다.
■ 대규모 실시간 PvP 시스템
글로리의 필드는 전투 지역과 비 전투 지역으로 나누어져 있다. 캐릭터가 전투지역에 진입할 경우, 실시간 자유 PvP 시스템이 적용된다.
또한 매주 자신의 강함을 증명하는 아레나 1:1 결투장 이벤트가 진행되며, 아레나 1:1 결투장 최강자는 천공성 중앙에 자신의 조각상이 세워진다.
■ 월드 보스 및 레이드
글로리의 경우 월드 각 지역마다 월드 보스가 존재한다. 월드 보스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바르바토스의 서라는 아이템을 획득해야 하며, 월드 보스 처치시 대량의 레어 장비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길드 및 파티가 함께 전투를 진행하는 레이드 형식도 존재해 협동으로 많은 장비 및 아이템을 얻을수 있다.
■ 다양한 이벤트와 기능
필드에 존재하는 현상금 몬스터를 잡고 보상을 얻는 현상금 퀘스트, 월드 보스 사냥, 웨이브 디펜스 방식으로 진행되는 마왕 시련 등 다양한 일일 이벤트가 존재한다.
그 외에도 플레이어가 오프라인 상태가 되어도 자동으로 사냥을 이어가는 오프라인 전투, 야외에서 자동으로 사냥을하는 자동 전투 등의 기능도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3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
▶ [프리뷰] '멀티버서스' - 캐릭터 파워는 인정, 현지화 개선 시급..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3 |
▶ [인터뷰] AI 스타트업 '센티언스', 턴제 전략 출사표를 던지기까..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