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애니 연구 총괄 수석 부사장, 성공을 위한 모바일 앱 사용 행태 및 트렌드 분석 전략 제안
강민우 기자 (Roootz@inven.co.kr)
2018년 1분기는 모바일 앱 비즈니스 역사상 가장 큰 폭으로 성장한 시기로 나타났다. iOS와 Google Play 합산 다운로드 수는 전년 대비 10% 이상 증가해 275억 건을 기록했고, iOS와 Google Play 합산 소비자 지출은 전년 대비 22% 증가한 184억 달러를 달성했다. 모바일 앱 생태계가 발전하고 성숙해 질수록 더 많은 사용자가 앱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가치에 더욱 쉽게 지갑을 열고 있는 것으로 분석할 수 있다. 이는 소비자를 사로잡을 수 있는 모바일 앱 비즈니스 전략의 중요성이 모든 산업에서 강화되고 있는 이유이다.
세계 최대의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플랫폼 앱애니는 모바일 앱 사용 행태 및 트렌드 분석 전략을 제안하고 실제 모바일 앱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2018 앱애니 세미나(2018 App Annie Seminar)’를 4월 24일 노보텔 엠배서더 강남에서 개최한다.
앱애니는 일상생활의 중심으로 자리잡은 모바일 앱의 트렌드 분석 및 비즈니스 성공전략을 통해 앱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앱 기획자 및 관련 실무자를 대상으로 ‘2018 앱애니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데이터 기반으로 구축하는 모바일 전략 - 전문가들이 전하는 핵심 앱 시장 트렌드 및 성공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영향력이 급속히 확대되고 있는 모바일 앱 경제 분석 방법 및 관련 지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전 사례를 통해 모바일 앱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전략을 고찰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한국을 방문하는 앱애니 연구 총괄 수석 부사장 다니엘 래비타스는 '주요 업계의 모바일 앱 사용 현황'이라는 주제로 모바일 앱 사용 행태의 주요 지표부터 앱 트렌드에 대한 심층 분석 방법을 소개한다. 콘텐츠연합플랫폼 POOQ 대표이사 김준환은 'POOQ의 미디어 플랫폼 전략과 비전’을, 스타일쉐어 박성환 PM은 “밀레니얼 세대의 커머스”를 주제로 모바일 앱의 성공을 이끌어낼 수 있었던 인사이트와 전략 및 결과를 상세히 공유할 예정이다. POOQ은 지난 앱애니가 개최한 2017년 상위 앱 퍼블리셔 어워드(2017 TPA: Top Publisher Awards)에서 수익 기준 4위(한국 iOS 및 Google Play 합산)를 차지한 바 있다.
모바일 앱 기획자 및 관련 실무자의 모바일 앱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2018 앱애니 세미나’는 사전 등록 후 확정제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 참여를 위한 사전 등록은 ‘2018 앱애니 세미나’ 홈페이지 (https://appannieseminarseoul.splashthat.com/news)에서 가능하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김승수 의원 "확률 거짓 표기, 징벌적 손해배상 도입"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6-14 |
▶ [포토] 소닉의 고향, 세가에 가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14 |
▶ [뉴스] 8월 1일 출시 '소드 오브 콘발라리아', 6월 말 CBT [4] | 윤홍만 (Nowl@inven.co.kr) | 06-14 |
▶ [뉴스] 헤비메탈 끝판왕 '메탈리카', 포트나이트에 떴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6-14 |
▶ [뉴스] 김학규 대표가 만든 '트오세: 네버랜드', 최초 공개 [18] | 윤홍만 (Nowl@inven.co.kr) | 06-14 |
▶ [동영상] 금발 미소녀가 남친 머리통 들고 전기톱 썰기하는 게임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4 |
▶ [뉴스] 오딘 세계관 잇는 로그라이크, '발할라 서바이벌'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4 |
▶ [뉴스] 17년 만에 드래곤볼 스파킹!을 다시 만든 이유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3 |
▶ [뉴스] 엉터리 해석, 황당한 결론...살해 원인이 게임?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06-13 |
▶ [뉴스] 게임스컴 for 남미, 상파울루에서 26일 개최 [4] | 윤홍만 (Nowl@inven.co.kr) | 06-13 |
▶ [뉴스] 게임 너무 많은 서머게임페스트, '핵심'만 정리해드림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3 |
▶ [뉴스] 던파 2차 창작 플레이마켓 시즌2, 7월 6일 개최 [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6-13 |
▶ [뉴스] '영웅전설 계의 궤적', 9월 26일 출시 [4] | 정재훈 (Laffa@inven.co.kr) | 06-13 |
▶ [뉴스] 배그, 뉴진스 상품에 '없는 천장 있다고' 표기 오류 [13]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3 |
▶ [뉴스] 볼텍스 게이밍, 블록체인 '크로마'와 전략적 파트너십.. [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6-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