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3일 오전 9시, 기존에 알려졌던 대로 몬스터헌터 월드&록맨 콜라보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이벤트 기간은 4월 13일(금) 오전 9시부터 4월 27일(금) 오전 8시 59분까지이며 아이루가 착용 가능한 록맨 무기와 방어구를 만들 수 있다.

방어구는 지난 호라이즌 제로 던 콜라보 장비와 마찬가지로 원세트 방어구로서 록맨 티켓 3장으로 만들 수 있으며 무기는 록맨 티켓 2장으로 만들 수 있다. 추가로 아이루의 공격 이펙트 역시 록맨의 기본 공격처럼 변화한다.

★7 이벤트 퀘스트인 러시 대소동!!?을 수주하고 오도가론 2마리를 사냥하면 록맨 티켓을 얻을 수 있고, 이를 모아 아이루의 장비를 만들어줄 수 있는데, 오도가론 2마리가 한꺼번에 나오는 것이 아니라 한 마리를 잡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음 오도가론이 나오는 형태이기에 오도가론의 패턴에 익숙한 헌터라면 무난하게 클리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오도가론의 최소 크기 금관작이 되어있지 않은 헌터라면 이번 콜라보 이벤트 퀘스트가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록맨 콜라보 장비를 모두 착용한 모습.


▲록맨 티켓과 함께 최소 크기 금관작은 덤!


▲일정 시간 경과 후 두 번째 오도가론이 등장합니다.


더불어 역전 이블조 퀘스트도 작은 변화가 있었다. 이벤트 퀘스트 맵이 고대수의 숲에서 용결정의 땅으로 변화한 것. 맵만 변화했을 뿐 수주&참가 조건과 클리어 조건은 기존과 동일하다.

▲장소만 바뀌었을 뿐, 달라진 건 없습니다.


▲도스 쟈그라스 대신 도도가마루가 고통받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