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테 누에보'는 미라마의 도심지 중 하나로 서쪽에 위치한 지역이다. 주변의 엘 포소, 산 마르틴, 페카도만큼 인기 있는 지역은 아니지만 비행기 루트에 크게 구애받지 않으며 사방으로 뚫려있는 도로 덕분에 일부 인원들이 꾸준히 찾는 곳이다.

다른 도심지에 비해 건물의 수가 많은 편은 아니지만, 주택, 창고, 철제 구조물, 원형 경기장 등 다양한 건물과 구조물이 존재하는 지역이다.

다만, 건물의 배치가 깔끔한 편은 아니며 수 자체도 적기 때문에 스쿼드 플레이 시 파밍 시작 지점으로 적합한 편은 아니며 솔로 및 듀오 플레이 시 상황에 따라 파밍 시작 지점으로 삼기에 나쁘지 않은 곳이다.


▲ 미라마 도박의 도시, '몬테 누에보(Monte Nuevo)'


◆몬테 누에보의 장·단점과 주요 특징

= 장점
ㄴ 비행기 루트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낙하할 수 있는 지역
ㄴ 사방으로 뚫린 도로 덕분에 지역 이동이 쉬운 편

= 단점
ㄴ 전체적으로 복잡한 동선과 적은 건물 수 탓에 파밍 기대치가 낮은 편
ㄴ 지역 내 적이 존재할 경우 위치 파악이 어려움

= 주요 특징
ㄴ 다양한 유형의 건물 및 구조물들이 존재함




■ 사막의 관광과 도박의 도시, '몬테 누에보'

'몬테 누에보'는 맵의 서쪽에 위치한 도심지로 인근에는 엘 포소, 산 마르틴, 페카도 등의 인기 지역을 두고 있다. 주변의 인기 지역들 때문에 많은 인원이 몰리지는 않지만, 소수 인원이 꾸준하게 파밍 시작 지점으로 찾는 곳이기도 하다.

지역 내에는 많은 수의 건물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솔로 및 듀오 플레이 시에는 여유 있게 파밍이 가능한 정도이다. 차량이 생성되는 포인트가 많은 편이며 생성 확률도 높고 사방으로 뚫려있는 도로 덕분에 지역 이동이 원활한 편이다.

지역 내에 적이 존재하는 경우에는 상당한 주의가 필요하다. 시야를 가리는 건물과 구조물이 복잡하게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적의 위치를 파악하기가 어려워 기습을 당하는 경우가 많다.


▲ 맵의 서쪽에 위치한 '몬테 누에보'



● 파밍 루트

몬테 누에보에서의 파밍 동선은 상당히 애매한 편이다. 일반적으로 미라마에서는 창고형 건물들 위주로 파밍을 시작하는데, 몬테 누에보에 존재하는 창고형 건물들은 주위에 추가 파밍을 시도할 수 있는 건물들이 적다.

파밍이 가능한 건물들은 대부분 지역 중앙에 밀집해 있기 때문에 이곳에서 파밍을 시작하는 것이 좋으나 건물들의 배치가 깔끔하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파밍 동선에 혼동이 오기 쉽다.

지역 내 적이 없다면 주변 건물들을 순차적으로 파밍 하는 것이 좋지만 적이 존재한다면 주택 건물에서 기본적인 장비를 구한 뒤 외곽 지역의 창고형 건물을 파밍 하거나 교전을 시도하는 것이 좋다.



▲ 창고형 건물 파밍 이후 추가 파밍이 원활하지 않다.


▲ 파밍은 주로 지역 중앙 주택 단지에서 이뤄지는 편



● 차량 생성 포인트

몬테 누에보에는 7개의 차량 생성 포인트가 존재한다. 모든 차량은 도로변에 생성이 되기 때문에 생성 여부를 확인하기 쉽다.

생성 확률도 높은 편이며 지역 이탈 시 주로 사용하는 북서 방향 도로, 북동 방향 도로, 남서 방향 도로를 방향에 생성 포인트가 대부분 몰려있다.

단, 다른 도심지와 마찬가지로 차량 포인트 주위에 은/엄폐를 할 수 있는 건물 및 구조물이 다수 존재하며 도로변에 위치한 차량 확보 시에는 적에게 노출되기 쉽기 때문에 충분한 주의가 필요하다.


▲ 7개의 창량 생성 포인트가 존재


◎ [A] 북서 방향 도로변 차량 포인트



◎ [B] 북서 방향 도로변 차량 포인트



◎ [C] 북서 방향 도로변 차량 포인트



◎ [D] 북동 방향 도로변 차량 포인트



◎ [E] 북동 방향 도로변 차량 포인트



◎ [F] 남서 방향 도로변 차량 포인트



◎ [G] 남서 방향 도로변 차량 포인트




● 주요 포인트 및 주의점

몬테 누에보에서는 적의 위치를 파악하기가 쉽지 않다. 건물의 배치가 복잡한 편이며 시야를 차단하고 은/엄폐물로 활용이 가능한 다양한 구조물들이 상당히 많기 때문이다. 지역 중앙에 위치한 건물들의 옥상을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앞서 말한 이유로 인해 시야가 상당히 제한 되는 편이다.

때문에 지역 내 적의 존재가 파악된다면 이동 시 주위를 철저히 경계하는 것이 좋다. 만약 높은 위치에서 지역의 전체적인 움직을 파악하고 싶다면 지역의 중심 기준 남서쪽에 위치한 언덕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지역 주위에서 가장 높은 언덕이기 때문에 뒤를 잡힐 위험도 적은 편이며 도심지의 전체적인 모습이 한눈에 들어오기 때문에 움직임을 파악하기도 쉽다. 또한, 언덕에 존재하는 철제 구조물들은 아이템 생성 확률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파밍에도 상당한 도움이 된다.

도심지 내에 존재하는 원형 경기장과 그 옆의 2층 건물도 주의할 필요가 있다. 자기장이 북서쪽으로 배치되는 등의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일반적으로 북동, 또는 북서 방향으로 지역 이동을 시도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이것을 노려 경기장 또는 2층 건물에서 매복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 지역 내에 존재하는 적의 위치를 파악하기가 쉽지 않다.

▲ 남서쪽에 위치한 언덕은 전략적으로 활용하기에 좋다.


▲ 경기장과 위 2층 건물은 적이 매복해 있을 가능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