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 인벤 방송국을 통해 천애명월도 천하제일 논검 대회의 준결승과 결승 경기가 중계되었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결선에 진출한 선수들은 그에 걸맞은 뛰어난 실력을 보여줬다.

모든 선수가 뛰어난 기량을 보여줬지만, 그중에서도 발군의 실력을 보인 'Fairytales'이 천향의 특성을 완벽하게 활용하며 제1회 논검 대회의 우승자가 되었다.

중계는 '노루왕'와 '이대길'의 경기로 시작되었다. '노루왕'은 신위의 뛰어난 돌진기를 활용해 선기를 잡으려 했지만 이대길의 침착한 대처에 별다른 이득을 보지 못했다. 이후 '일발필중'을 간파해 회피하는 등 경기의 흐름을 정확히 읽은 '이대길'이 분위기를 몰아 3연승을 달성하며 4강 첫 경기의 승자가 되었다.

이후 중계된 'Fairytales'과 '고혹'의 첫 번째 경기는 최대한 거리를 유지하며 자신에게 유리한 상황을 만들었던 'Fairytales'이 체력 차이를 크게 벌리며 승리를 거뒀다. 두 번째 경기에서도 비슷한 양상이 벌어졌지만 아주 적은 체력을 남긴 '고혹'이 기회를 잡아 맹공을 이어가며 승리를 거뒀다.

하지만 남은 경기에서는 거리를 벌리며 자신의 흐름을 잘 이어간 'Fairytales'이 가볍게 승리를 챙기며 결승에 진출, '이대길'과 맞붙게 되었다.

팽팽한 긴장감이 돌았던 결승전은 치열한 공방전이 펼쳐졌다. 결승에서 만난만큼 두 선수는 빈틈을 보이지 않으며 주도권을 잡으려는 수싸움을 이어갔다. 하지만 경기가 이어질수록 개방 '이대길'의 주요 무공을 모두 차단한 'Fairytales'이 연달아 승리를 거두며 제1회 천하제일 논검 대회의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천애명월도 제 1회 천하제일 논검 대회 인벤 중계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