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마지막 클로즈베타가 8일 차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많은 모험가가 현 최고레벨 50을 달성하였을 텐데요. 레벨업이 끝났으니 느긋하게 로스트아크의 콘텐츠를 즐기고 싶은 모험가에게 '섬' 콘텐츠는 색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섬마다 미니 게임, 탐험, PVP 등 다양한 재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그중엔 '스킬 포인트 물약', '생활 포인트 물약' 같이 성장과 직결되는 보상을 주기도 하며, '감정 표현'을 추가해주는 등 모험가의 수집욕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특히 섬의 이야기를 모두 진행하면 '섬의 마음'이라는 아이템을 얻는데, 이 아이템을 가지고 있어야만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이 있기 때문에 모험가들의 관심을 사고 있지요.

'섬의 마음'을 획득하는 방법에 대해 로딩 화면에서 알려주기도 하지만, 대다수 그렇지 않은 경우가 더 많습니다. 하지만 스스로 파헤쳐나가는 것도 '섬' 콘텐츠를 즐기는 묘미 중 하나 아닐까요.


▲ '섬의 마음'은 '섬' 콘텐츠의 핵심이다.


▲ '외로운 섬 오페르'에서 '섬의 마음'의 진척도에 따라 보상을 준다.


지난 글에선 루테란 동부 해역의 섬을 살펴보았는데요. 이번 기사에선 루테란 대륙의 북부에 위치한 다섯 가지 섬을 살펴보겠습니다.


▲ 이번에 만나볼 섬들의 위치입니다!



◈ 1. 거대 버섯 섬

▲ 거대 버섯 섬의 로딩 화면 팁. 버섯을 베어본다?


거대 버섯 섬은 진입 시 바로 앞에 있는 '데이먼'이라는 NPC의 지시에 따라 '빨간 캐슈 주스'를 마시고 섬을 탐험하게 됩니다. 섬 깊숙이 들어가면 버섯을 벨 수 있는데, 기자는 첫 버섯을 벌목하는 과정에서 바로 섬의 마음을 얻었습니다. 다른 섬들에 비교해 '섬의 마음' 습득이 어렵지 않으니 이에 관심이 있다면 먼저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 데이먼에게 이 퀘스트를 꼭 받아주세요!


▲ 퀘스트가 있어야 이 구역에서 빨간 캐슈 물약을 먹고 진입할 수 있습니다.


▲ 들어가자마자 버섯에서 섬의 마음이..?!



◈ 2. 붐블링 아일랜드

▲ 붐블링 아일랜드엔 무슨 모험이 기다릴까요?


붐블링 아일랜드에는 정말 재밌는 콘텐츠가 기다리고 있는데요. 고전 게임 '봄버맨'과 비슷한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미니게임은 섬에 입장한 뒤 약간의 퀘스트만 진행하여 체험해볼 수 있는데요. 다시 미니게임을 즐기려면 화폐 '붐블링 경기 참가권'이 필요하지만, 이는 붐블링 경기를 하며 '싱클레어의 부탁' 반복 퀘스트를 수행하여 '알 수 없는 마법 주머니'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느닷없이 돌에다가 뽀뽀를 해줘야합니다.


▲ 갑자기 사람이 되네요?!


▲ 그 후 퀘스트를 진행하면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 붐블링 아일랜드의 미니게임을 하시려면 꼭 챙겨주세요~!



◈ 3. 포모나 섬

▲ 포모나 섬엔 모험가도 연인을 데리고 와야할까요?


포모나 섬은 커플을 위한 섬입니다. 곳곳에 커플 NPC들이 사랑을 속삭이고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포모나 섬의 '섬의 마음'은 로딩화면의 팁과 커플 NPC들의 존재로 유추해보면 캐릭터 성향 '매력'과 관련이 있을 것 같네요. 딱히 맵에 특별한 지점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지나가다 모코코 씨앗을 하나 발견하긴 했지만요. 섬의 마음과는 관련 없지만 '라일리'와 '네나'가 퀘스트를 주는데, '능력치 증가 물약'을 얻을 수 있어 수행해주면 좋습니다.


▲ ......


▲ 포모나 섬의 퀘스트. 하지만 수행해도 섬의 마음을 얻진 못합니다.


▲ 그나마 모코코 씨앗을 획득했습니다.



◈ 4. 비키니 아일랜드

▲ 캐릭터 성향인 '매력'이 비키니 아일랜드의 '섬의 마음'과 연관이 있을 듯하다.


비키니 아일랜드에선 낚시터가 몇몇 보일 뿐 특별한 점은 눈에 띄지 않습니다. 돌아다니다 보면 물놀이를 즐기는 NPC들을 만날 수 있고, 비치 침대가 있어 고단한 모험가들이 쉬어갈 수 있습니다. 예쁜 여성 NPC들을 보며 눈도 즐겁고 마음이 평안해지는 섬입니다. 로딩화면 팁을 따라 캐릭터 성향 '매력'을 높이고 돌아오면 예쁜 이성과 섬의 마음. 일석이조를 취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 섬에 도착했습니다. 여행온 NPC들이 보이네요.


▲ 물놀이를 즐기는 NPC들. 요즘 날도 더워지는데 부럽네요.


▲ 잠깐 쉬어갑시다.



◈ 5. 작은 행운의 섬

▲ 보물상자! 생활 스킬 고고학을 써보아야 할때인거 같습니다.


작은 행운의 섬은 말 그대로 정말 작은 섬입니다. 맵에는 그저 출항하는 입구만 있을 뿐 아무것도 없는데요. 고고학이 생각나서 실행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아래 사진처럼 유물 흔적이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생활 포인트를 고고학에 투자하지 않아 특별한 아이템을 얻지 못하였습니다. 고고학에 투자하셨다면 한 번 방문해봄 직하네요.


▲ 들어와보면 아무것도 없습니다...


▲ 고고학으로 유물 흔적을 발견! 바로 발굴해보았습니다.


▲ 고고학 레벨이 낮아서 그런걸까요. 돌 부스러기 뿐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