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랙 특징 요약

[심야 고가도로] - 난이도 : 어려움

비가 내리는 날씨 효과가 있는 트랙. 같은 날씨 효과가 있는 비 오는 고속도로와 달리 실제로 트랙에서 차량이 더 잘 미끄러지기 때문에 세심한 스티어링이 트랙 공략의 핵심이 된다.


비 오는 날씨 효과가 제대로 구현된 최초의 트랙이다. 단순히 시야를 가리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도로가 더 미끄럽기 때문에, 별도로 핸들링 튜닝을 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슬립이 일어나게 된다.

도로의 폭 자체는 넓은 편이지만, 도로 중앙에 분리대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실질적인 주행 폭은 상당히 좁은 편이다. 때문에 트랙 가장자리에 충돌하여 속도가 크게 감소될 가능성이 높으며, 자칫하다가는 분리대에 정면으로 부딪칠 가능성도 있다.

거기에 더해 물안개 호수와 비슷할 정도로 다수의 커브로 이루어진 트랙이라 전반적으로 사고가 날 위험이 높다. 짧고 급격한 커브보다는 길고 완만한 커브가 많은데, 이 때문에 숏부스터 타이밍이 끊기는 일이 잦다. 한 커브를 두 번에 나눠서 드리프트를 사용하는 것도 이에 대처하는 방법 중 하나다.


◆ Gallardo LP560-4 2012 - 2분 5초 빌드(출처: GentleMan)



◆ 911 Turbo (991) 2014 - 2분 10초 빌드(출처: P2cpOFLsJss)



◆ 트랙 주요 구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