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나이트 모바일, 출시 이후 90일 만에 매출 1억 달러 돌파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에픽게임즈의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모바일 버전이 서비스를 시작한 지 90일 만에 매출 1억 달러(한화 약 1,109억 원)를 돌파했다.
미국의 시장 조사 기관 센서타워(sensor tower)는 현지시각으로 20일,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iOS 버전이 출시 후 90일 만에 1억 달러 매출을 기록했으며, 이는 나이언틱의 '포켓몬 고'와 슈퍼셀의 '클래시 로얄'을 잇는 가장 성공적인 초반 기록 중 하나라고 보도했다.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모바일 버전은 아직 중국 시장과 안드로이드 마켓에 출시되지 않은 상태이므로, 추후 안드로이드 버전이 개시된 이후에는 더욱 높은 매출 수치를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모바일 버전은 PC와 Xbox One, PS4 버전과 완벽히 같은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100명의 유저가 참여하는 게임 플레이, 맵, 콘텐츠가 제공되며, 주간 업데이트 또한 모든 플랫폼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또한, PC와 PS4, Xbox One 플랫폼 유저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는 '크로스 플레이' 기능도 지원한다.
물론, 모바일 버전에서만 볼 수 있는 특징도 있다. PC에 비해 정교한 조작이 힘들기 때문에 에임 보정 기능이 추가됐으며, 적의 움직임이나 발포음이 화면에 표시되는 등, 쾌적한 플레이를 위해 모바일 플랫폼에 최적화된 UX를 확인할 수 있다.
현재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모바일 버전은 iOS 11 이상의 아이폰 6S, SE, 아이패드 미니4, 아이패드 프로, 에어2 등 상위 모델만 지원하며, 안드로이드 버전은 추후 지원할 예정이다.
인벤 주요 뉴스
▶ [리뷰] 패리와 퍼리 애호가를 위한 게임, 나인 솔즈 [2]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06 |
▶ [뉴스] 엔씨노조 "분사 계획 철회하라"...집단행동 예고 [5]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5 |
▶ [뉴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中 판호' 받았다 [13]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5 |
▶ [뉴스] 5월 스팀덱에서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게임은 '하데스2'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6-05 |
▶ [뉴스] 2분 만에 매진된 '마비노기' 행사 입장권, 추가 판매한..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뉴스] 큰 거 온다, '엘든링' DLC 패키지 예판 7일 시작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인터뷰] 카카오게임즈 노조의 시발점, '1인당 생산성'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5 |
▶ [뉴스] 크래프톤, 신작 라인업에 '왈츠 앤 잼' 추가 [4] | 정재훈 (Laffa@inven.co.kr) | 06-05 |
▶ [프리뷰] 캐릭터는 OK,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세컨드 웨이브' [6]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05 |
▶ [뉴스] 데스티니 가디언즈 '최후의 형체', 글로벌 정식 출시 [1]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뉴스] 아이언메이스, '다크 앤 다커' 무료 플레이 서비스 시.. [12]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뉴스] 국내 정식 지원! GTA 공인 모드 플랫폼 'FiveM' [6]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프리뷰] DLC도 GOTY급? 엘든 링: 황금 나무의 그림자 [11] | 윤홍만 (Nowl@inven.co.kr) | 06-04 |
▶ [뉴스] 게임 개발을 여행하는 시나리오 기획자를 위한 안내서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04 |
▶ [동영상] 베놈은 어떻게 영웅이 되나 '베놈: 라스트 댄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