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SCEK]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 (대표 이성욱, www.PlayStation.co.kr)는 전략 게임 중 최고봉으로 일컬어지는 PC 게임 ‘토탈 워’의 제작사 Creative Assembly가 콘솔용 전략게임으로는 첫 번째로 제작한 타이틀인 『STORMRISE』를 2009년 3월 27일 PLAYSTATION®3용으로 발매한다.

본 타이틀은 강력한 폭풍으로 파괴된 미래의 지구가 배경이 되며 폭풍을 피해 지하 동면 시설에서 몇 세기가 지난 후 깨어난 사람들인 ‘에셜론’과 지상에 남아 환경에 적응하며 살아남은 소수의 종족인 ‘사이’가 지구의 진정한 주인 자리를 놓고 전쟁을 벌이며 스토리가 전개된다.

이 타이틀은 콘솔용 게임 패드에 최적화되어 있는 WHIP SELECT™라는 혁신적인 시스템을 통해 키보드와 마우스보다 편리하며 직관적인 조작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로써 스틱을 돌려서 유닛을 선택하고 컨트롤할 수 있게 되어, RTS(Real Time Strategy:실시간 전략)은 컨트롤러로 조작하기 어렵다는 유저의 불안감을 불식시키고 있다.

또한 넓은 평면상의 지형에서 전투를 벌이는 기존의 RTS 게임에 비해, 『STORMRISE』에서는 공중, 지하, 지상 유닛을 모두 콘트롤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수직상의 여러 공간을 이용할 수 있어 지형을 전략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최전선에서 군대를 지휘해나가므로 전장의 열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그 밖에도 ‘스토리 모드’ 외 최대 7명의 AI (인공지능) 적을 상대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접전(Skirmish) 모드’와 진행 중인 전투일지라도 참가 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 모드’를 제공하고 있어 게임의 즐거움이 더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