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 2분기 영업이익 4천만 원... 직전 분기 대비 98%↓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2018년 상반기 및 2분기 실적을 3일 발표했다.
선데이토즈는 상반기 매출 429억 원, 영업이익 22억 원, 당기순이익 30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2% 증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각각 75%, 67% 감소했다고 밝혔다. 2분기는 매출 224억 원, 영업이익 4천만 원, 당기순이익 11억 원을 기록하며 직전 분기 대비 매출 9% 증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98%, 42% 감소한 실적을 기록했다.
이번 실적은 해외 진출의 교두보 확보를 위한 모바일게임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출시에 따른 대규모 마케팅 비용이 반영된 것이 특징이다. 세계 전역에서 자체 서비스를 진행한 선데이토즈는 역대 최대 규모의 해외 마케팅을 통해 게임과 기업 알리기에 주력했다. 이에 세계 시장에서 전무했던 게임과 기업의 인지도를 확대하며 후속 IP 서비스의 가시화 등 성과를 거뒀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회사측은 “2분기는 ‘애니팡’을 넘어선 IP 발굴과 다변화, 해외 진출에 대한 본격 행보를 펼친 시발점이 될 것”이라며 “3분기부터 국내 매출원들의 순조로운 흥행과 다양한 IP, 플랫폼을 활용한 신규 서비스로 안정적인 성장 궤도에 진입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상반기 실적을 발표한 선데이토즈는 캐주얼 게임 ‘스누피 틀린그림찾기’, HTML5 게임군 등의 해외 출시와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외부 IP를 활용한 게임 서비스로 국내외 사업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스마일게이트 신작 MMORPG, '6월 4일' 베일 벗는다 [1]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2 |
▶ [뉴스] 왕자영요 제쳤다, '던파 모바일' 출시 직후 中 매출 1.. [8]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1 |
▶ [인터뷰] 액션과 메트로배니아가 만났다 '리전 오브 저지먼트' [4]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1 |
▶ [리뷰] 강렬한 두 번째 이야기, ‘세누아의 전설: 헬블레이드.. [2]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1 |
▶ [뉴스] WoW 클래식, 이번에는 '대격변' 출격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1 |
▶ [뉴스]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보드게임, '파주 슈필 2024' 열..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1 |
▶ [뉴스] 건담도 전쟁물이긴 하지... '콜옵에 모빌슈트 뜬다'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1 |
▶ [뉴스] 폴란드로 확장한 '발더스3' 라리안, 신작 2개 준비 중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1 |
▶ [뉴스] 中 공략 다음 시대 여는 '던파모바일', 21일 출시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1 |
▶ [인터뷰] 다시 한 번 수렵, 아니 라이드 온의 시간이다! [5]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1 |
▶ [뉴스] 1조 부자 예약한 김형태 대표, 시프트업 톺아보니 [18]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0 |
▶ [뉴스] 김형태 대표의 신작은 '프로젝트 위치스' [2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0 |
▶ [뉴스] 시프트업, 코스피 상장 공모 절차에 돌입 [5]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0 |
▶ [순위] 기대 한 몸에 받은 '그 시즌' 시작! 디아블로4 폭발적.. [22]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0 |
▶ [뉴스] 바닥 찍었나...? 신한투자 "게임산업, 저점 확인"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