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R&D 아티스트가 만든 퍼즐 '베스트럭', 미국 유료앱 3위 기록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1인 개발 모바일 퍼즐 '베스트럭'이 출시 후 미국 유료 앱 부문 탑 3위를 기록했다. 베스트럭을 개발한 유재현 개발자는 라이엇 게임즈의 R&D 아티스트로 재직 중이며, 디즈니, 블리자드 등에서 시각효과 아티스트로 근무한 바 있다.
'베스트럭'은 대화형 스토리 중심의 어드벤처 요소를 가미한 퍼즐 게임으로, 어느 날부터 주인공 소년의 꿈 속에 우연히 한 소녀가 찾아오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유저는 소녀가 주는 힌트를 따라서 꿈 속의 길을 헤쳐나가야 하고, 그 안에 숨어있는 의미를 찾아야 한다.
유저의 선택에 따라서 결말이 달라지는 멀티 엔딩 구성을 취했으며, 서정적인 음악과 그래픽으로 동화 속 장면 같은 화면을 연출해냈다. 이를 인정받아 앱스토어 31개국에서 피처드가 됐으며, 미국 유료앱 순위 3위, 전체 유료 게임 순위 15위를 기록했다.
또한 '베스트럭'은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우승작으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E3 (Mix)와 IndieCade 2017에 공식 선정되기도 했다. 그 외에도 네덜란드의 GOUDEN LEEUW CINEKID MEDIA AWARDS, 덴마크의 Nordic Game Discovery 등 다양한 게임 어워드에서 선정 및 결선 진출을 하는 등 성과를 보였다.
'베스트럭'은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경기뉴스] LPL 1위 BLG의 힘... T1 3:1로 제압 성공 [105]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2 |
▶ [뉴스] 스팀 접속 막힌 베트남, 정부 승인 받아야?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2 |
▶ [뉴스] 바하, 울티마, 심시티... 라인업 '미친' 명예의 전당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구글플레이 매출 3위 ..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1 |
▶ [뉴스] 헬다이버즈에 고오쓰도, 스팀판 '못 사는' 나라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경기뉴스] 믿고 보는 '기산테-쵸르키'...젠지, 3:2로 TES 제압 [86]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1 |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4]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
▶ [뉴스] 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8] | 윤서호,이두현 (desk@inven.co.kr) | 05-10 |
▶ [뉴스] 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젤다 검의 시련 못 깼다면, '마스터 소드'를 사면 된다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한국 시장 삼키는 키우기는 정말 '캐주얼한가'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네이버 "라인야후,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리뷰] 짱구야 ‘진짜’ 노올자~ 탄광마을의 흰둥이 [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0 |
▶ [뉴스] 손실 늘어난 유니티, 1분기 매출 6,289억 원 기록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컴투스 그룹, 경영효율화 성과 나타난 1분기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