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와이즈앱
앱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2018년 8월 한국 구글 플레이 앱 결제 금액과 앱의 월간 사용자 수를 조사한 결과 지난 8월 한 달 사용자 1인당 매출액이 가장 많았던 카테고리는 ‘게임-롤플레잉’으로 1인당 30,335원의 월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됐다.
‘게임-롤플레잉’ 카테고리는 8월 한 달 579만 명이 1인당 평균 30,335원을 결제하여 1,757억을 소비했다. ‘게임-롤플레잉’ 카테고리는 사용자 1인당 평균 월 24.8시간을 이용했으며 1시간당 1,223원을 소비했다.
2위는 ‘게임-카지노’ 카테고리로 8월 한 달 64만 명이 1인당 6,310원을 결제하여 40억을 소비했다. ‘게임-카지노’ 카테고리 사용자는 1인당 월 9.9시간 이용했으며 시간당 638원을 결제했다.
3위는 ‘게임-전략’ 카테고리로 8월 한 달 374만 명이 1인당 4,758원을 결제하여 178억을 소비했다.
‘게임-전략’ 카테고리 사용자는 1인당 월 8.7시간 이용하며 시간당 548원을 결제했다.
‘앱 사용자 1인당 매출’이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가 특정 앱을 이용하면서 구글 플레이에 지불한 총 금액(부가세 제외)을 해당 앱의 월간 사용자 수(MAU)로 나눈 것을 말한다.
한편, 8월 한 달 사용자당 매출이 가장 높은 앱은 ‘리니지M’으로 사용자당 215,000원으로 소비한 것으로 추정됐다.
위 조사는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지난 한 달 동안 전국 23,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와 별도의 구글 매출 분석을 통해서 실시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엔씨소프트, 2개 사업 물적분할..."사업 고도화 실현" [13]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4 |
▶ [뉴스] 액션과 전투에 극찬 이어진 '카잔' 2차 FGT [8] | 윤홍만 (Nowl@inven.co.kr) | 06-24 |
▶ [순위] 순위는 올랐는데... 몸살 앓는 '배틀그라운드' [18]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4 |
▶ [뉴스] 룬의 아이들, 게임에 이어 웹툰으로 [7]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24 |
▶ [뉴스]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12일 정식 출시 [8]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24 |
▶ [뉴스] AI 추리 신작 '언커버 더 스모킹 건' 24일 출시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24 |
▶ [칼럼] 공정한 게임 생태계, K-게임 제2의 도약을 위한 전략 [18]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4 |
▶ [포토] 모두 함께 나눈 추억,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콘..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6-23 |
▶ [뉴스] 필요 경험치 70% 감소, 개선과 변화의 '메이플스토리M.. [4]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23 |
▶ [뉴스] 베이냑, 현실의 하이델에서 '서울'을 외치다 [8] | 여현구 (Shion@inven.co.kr) | 06-23 |
▶ [뉴스] 아침의 나라 '서울'이 온다!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 .. [45] | 여현구 (Shion@inven.co.kr) | 06-23 |
▶ [뉴스] '바람의나라: 연' 4주년, 7월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 [4]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2 |
▶ [뉴스] 마비노기, 7년만의 전투 재능 '점성술사' 업데이트한다 [14] | 김수진 (Eonn@inven.co.kr) | 06-22 |
▶ [포토] 왈숙 이모와 함께! '바람: 연' 4주년 현장 풍경 [5]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2 |
▶ [포토] 비 정도로는 막을 수 없다, 마비노기의 20번째 생일 파.. [3] | 김수진 (Eonn@inven.co.kr) | 06-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