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아이피플스


부루마불 보드게임 전문기업 ㈜아이피플스(대표 김장수)는 23일 '부루마불M'의 태국 서비스를 시작 했으며, 동시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 보드게임 부분 1위를 달성했다고 금일 밝혔다.

'부루마불M'의 태국 서비스 명은 'Godlike Blue Marble M'으로 태국의 게임전문 퍼블리셔 갓라이크 게임즈(대표 트리수리 마노패치)를 통해 지난 22일까지 사전등록자수 30만명에 이를 정도로 큰 관심을 끈 가운데 태국 및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9개국에 서비스를 시작했다.

'부루마불M'은 35년 전통의 대한민국 대표 보드게임인 씨앗사의 ‘부루마불’ 공식 라이선스를 보유한 모바일 게임으로 원작 주사위 보드게임의 특징을 살리면서도, 모바일 실시간 대전 게임의 긴장감과 편의성을 절묘하게 결합시킨 점이 특징이다.

'부루마불M' 개발을 총괄하는 김장수 PD는 "이번 태국 서비스를 시작으로 일본, 대만, 유럽, 북미 등 글로벌 거점 지역의 퍼블리셔를 지속적으로 발굴, 협력하여 글로벌 대표 보드게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Godlike Blue Marble M'은 26일부터 28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태국게임쇼(TGS) 2018에 대규모 홍보 부스를 열고 활발한 홍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홍보 부스에는 'Godlike Blue Marble M'과 콜라보레이션 제휴를 맺은 태국 인기 TV엔터테인먼트쇼 “The Rapper”의 메인 출연진과 아이돌그룹 SWEET16의 축하 공연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