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ctronic Arts Inc. (NASDAQ: EA) 및 유럽 축구 연맹(UEFA)은 새로운 eChampions League를 발표했다. eChampions League는 EA SPORTS FIFA 19 Global Series를 토너먼트 방식과 함께 확장시킨 대회라고 할 수 있다. 전 세계 수많은 축구 팬들이 모니터 속의 경쟁을 통해서도 UEFA Champions League와 연결될 수 있게 됐다.

글로벌 이벤트인 eChampions League는 내년 여름에 열릴 예정인 FIFA eWorld Cup 2019으로 가는 관문의 역할로 추가될 예정이다. 참가 자격이 주어진 플레이어들은 PlayStation 4를 통해 3월 2~3일 동안 진행되는 eChampions League Global Online Knockout 토너먼트에 참가하게 되며, 여기서 상위 성적을 거둔 64명의 플레이어는 4월 26~27일 동안 진행되는 라이브 예선에 진출하게 된다.

UEFA 마케팅 디렉터인 가이 로렌트 엡스타인(Guy-Laurent Epstein)은 "EA SPORTS FIFA는 전 세계 수많은 축구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더욱 깊고 다양한 게임 경험과 함께 플레이어들에게 UEFA Champions League와 진정으로 연결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그는 "eChampions League와 FIFA 경쟁이 UEFA Champions League의 기존 및 새로운 팬들을 하나로 연결할 수 있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최고 실력을 갖춘 8명의 경쟁자들만이 4월부터 열리는 eChampions League 결승전에 진출할 수 있으며, eChampions League 결승전은 6월 1일에 열리는 실제 UEFA Champions League 결승전의 하루 전날인 5월 31일 마드리드에서 열릴 예정이다. 또한 이틀 동안 펼쳐지는 최고의 대회는 전 세계 온, 오프라인 축구팬들에게 잊을 수 없는 날로 기억될 것이다.

eChampions League 결승전의 몰입감을 더욱 고조시키기 위해, 결승에 진출한 8명의 경쟁자들은 실제 UEFA Champions League 조별 리그에 포함된 선수들을 사용하게 된다. eChampions League의 우승자는 총 $280,000의 상금 중 $100,000를 수령하게되며, 850의 EA SPORTS FIFA 19 Global Series 포인트도 획득하게 된다.

EA SPORTS FIFA Competitive Gaming의 위원인 브렌트 코닝(Brent Koning)은 "플레이어들과 관중들을 위해 진정한 UEFA Champions League를 제공하는 것은 EA SPORTS FIFA 19 Global Series에 주어진 영원한 목표였다"고 언급했다. 또한 그는 "우리의 열정적인 플레이어들은 UEFA Champions League를 사랑하며, 우리는 그러한 팬들에게 eChampions League를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FIFA의 슈퍼스타 및 클럽과 함께 클럽 축구의 정점에 설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EA SPORTS FIFA 19 Global Series의 공식 예선전인 eChampions League는 플레이어들에게 진정성과 실제 경기장 같은 흥분감을 선사하게 될 것이며, 플레이어들은 토너먼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게임 내 기능을 통해 조별 리그부터 UEFA Champions League 결승전까지 그려질 드라마에 더욱 생생하게 몰입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The Journey Champions에서는 Alex Hunter가 마침내 UEFA Champions League에 참가하여 역사적인 여정의 막을 내릴 예정이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FIFA Ultimate Team(FUT)에서 사상 처음으로 UEFA Champions League 가 추가되었으며, 현실감 높은 축구 시즌 경험이 도입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