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엘리펀트사운드


영상, 게임 등의 시각적인 면과 청각적인 면이 잘 어우러져야만 영상 또는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에게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은 기정 사실이다.

전투장면에 나오는 웅장한 배경음악은, 전투를 실감 나게 더해주고 평화로운 숲속을 표하는 편안한 배경음악은 심적으로 편안함을 느끼게 해, 영상컨텐츠의 흐름을 이해하는데 큰 몰입감을 준다.

하지만 컨텐츠라는 틀 안에서 “저작권”은 자유로울 수 없는 문제이자 해결해야 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이렇듯이 배경음악에 대한 저작권 걱정을 해결하고 원하는 음원을 듣고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이 11월에 오픈하였다.

바로 음원마켓 '엘리펀트웨이브(www.elephantwave.co.kr)'다 엘리펀트웨이브는 그동안 광고주의 의뢰를 받아 사운드를 직접 제작해오던 엘리펀트사운드가 새로 선보인 음원마켓이다.

엘리펀트웨이브는 저작권이 해결된 음원 구매를 희망하는 구매자에게 제공하는 형태로, 배경음악이 필요한 광고, 게임, 영화, 드라마, 방송, 홍보영상 등 다채로운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편의를 제공한다.

음원이 필요한 제작자 또는 개인 컨텐츠를 운영하여 배경음악이 필요한 수요자들은 경제적인 금액으로 높은 퀄리티의 음원을 저작권 걱정 없이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해외에서는 이미 Stock music으로 분류되어 발전된 음악시장이며, 대표적인 곳으로는 오디오정글, 프리미엄비트 등이 있으며 국내에서도 이미 많이 알려져 있다.

엘리펀트웨이브는 여타의 Stock music과 달리 음원중개사이트가 아닌, 엘리펀트웨이브 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엘리펀트웨이브만의 음원을 보유한다. 따라서 곡마다 음원의 퀄리티를 보장할 수 있어 타 음원마켓과의 차별성이 두드러진다.

엘리펀트웨이브는 오디오정글, 프리미엄비트와 같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진출할 수 있게 음원 제작에 힘을 쓰고 있으며, 향후 해외로의 진출은 국내 작곡가의 양성과 일자리 창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 된다.

새로운 음원마켓 엘리펀트웨이브의 등장은 저작권 해결과 동시에 경제적인 가격으로 음원을 제공 하여 게임, 드라마, 방송, 웹 컨텐츠 등을 제작하는 제작자들에게 매우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