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는 2018년 12월 3일(월) 오후 5시부터 ‘플레이스테이션 어워드 2018’(이하 PS 어워드)를 유튜브 LIVE를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한다. Jon Kabira와 Hatsune Matsushima가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일본 및 아시아 지역에서 PS 플랫폼 확대에 앞장선 다양한 히트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PS 어워드'는 1994년 플레이스테이션의 탄생 이래로 매년 시행되어온 연례 행사다. 게임 크리에이터들의 창작활동에 감사함을 표하는 의미로 누계 출하 매수 및 다운로드 건 수가 50만을 넘는 타이틀에게는 '골드 상'을 시상하며, PS 네트워크 내 매상 상위 3개 타이틀은 'PS 네트워크 어워드'를, 유저들의 투표에 따라 상위 10개 타이틀은 '유저 초이스 상'을 수여했다.

작년에는 '마인크래프트'가 더블 플래티넘의 영광을 거머쥐었으며, GTA5, 파이널판타지15, 드래곤퀘스트11 등이 플래티넘을 차지하며 그 뒤를 이었다. 조이시티의 3on3 프리스타일 역시 '인디 게임 앤 게임 디벨로퍼 어워드'를 수상하며 눈길을 끌었다.

올해 PS 어워드 2018는 유튜브 링크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한국어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생중계 시작 시간은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