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개발자와의 수익 분배 비율 변화… 성공할 수록 혜택 커져
원동현 기자 (desk@inven.co.kr)
지난 1일, 스팀 측은 자사의 커뮤니티를 통해 개발사와의 수익 분배 비율에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공지했다.
그 동안 스팀과 개발사 간의 수익 분배 비율은 30(스팀):70(개발사)을 유지해왔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 스팀과 개발사간의 수익 분배 비율에 2개의 등급이 추가된다. 먼저 스팀 내에 등록된 게임이 1천만 달러(한화 약 112억 원) 이상의 수익을 발생시킬 경우, 초과분에 한해 25:75의 비율이 적용된다. 수익이 5천만 달러(한화 약 560억 원)를 초과하면 역시나 해당 초과분에 대해 20:80의 비율이 적용되어 기존보다 10%가량의 수익을 개발사가 추가로 가져가게 된다.
해당 매출에는 게임 패키지뿐만 아니라, DLC, 인게임 구매 등이 포함되며, 2018년 10월 1일부터의 매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행된다. 그 이전 시기의 매출 데이터는 실적에 포함되지 않는다.
아울러 개발사의 매출 정보에 대한 고지 역시 자유로워졌다. 개발사는 본인이 원할 때 자사의 스팀 내 게임 매출을 서드파티나 다른 파트너사에게 자유롭게 공개할 수 있게 됐다.
스팀 측은 "이번 업데이트가 긍정적인 네트워킹 효과를 불러온 개발사에게 보상이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스팀과 커뮤니티에 대한 꾸준한 관심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입장을 밝혔다.
원동현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리뷰] 패리와 퍼리 애호가를 위한 게임, 나인 솔즈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06 |
▶ [뉴스] 엔씨노조 "분사 계획 철회하라"...집단행동 예고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5 |
▶ [뉴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中 판호' 받았다 [12]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5 |
▶ [뉴스] 5월 스팀덱에서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게임은 '하데스2'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6-05 |
▶ [뉴스] 2분 만에 매진된 '마비노기' 행사 입장권, 추가 판매한..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뉴스] 큰 거 온다, '엘든링' DLC 패키지 예판 7일 시작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인터뷰] 카카오게임즈 노조의 시발점, '1인당 생산성'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5 |
▶ [뉴스] 크래프톤, 신작 라인업에 '왈츠 앤 잼' 추가 [4] | 정재훈 (Laffa@inven.co.kr) | 06-05 |
▶ [프리뷰] 캐릭터는 OK,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세컨드 웨이브' [3]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05 |
▶ [뉴스] 데스티니 가디언즈 '최후의 형체', 글로벌 정식 출시 [1]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뉴스] 아이언메이스, '다크 앤 다커' 무료 플레이 서비스 시.. [12]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뉴스] 국내 정식 지원! GTA 공인 모드 플랫폼 'FiveM' [6]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프리뷰] DLC도 GOTY급? 엘든 링: 황금 나무의 그림자 [11] | 윤홍만 (Nowl@inven.co.kr) | 06-04 |
▶ [뉴스] 게임 개발을 여행하는 시나리오 기획자를 위한 안내서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04 |
▶ [동영상] 베놈은 어떻게 영웅이 되나 '베놈: 라스트 댄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