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람객 홍수!!!' 대만게임쇼 2019 B2C 풍경기
박태학 기자 (desk@inven.co.kr)
1월 하반기 대만은 여행 극성수기입니다. 출장 가는 비행기 안에 남자는 저희밖에 없어 보였죠. 삼삼오오 모여 앉아 여행 계획 짜는 여대생이 대부분이었습니다. 15~20도 정도의 선선한 날씨, 콧털부터 상쾌해지는 맑은 공기, 저렴하고 맛있는 음식이 어우러진 곳이기에, 어찌 보면 당연하겠죠. 제가 여대생이라도 가볼 것 같아요.
한데, 저희는 여행객이 아니잖아요. 2015년 이후 급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대만 게임 시장의 트렌드를 파악하고자, 대만게임쇼에 가는 거니까요. 소문은 익히 들었습니다. 지스타보단 좀 작지만, 참가 부스 숫자는 비슷하거나 그 이상이고, 차이나조이 이상의 관람객 밀집도를 보여주는 곳이라는 내용이었어요. 4년 전, 차이나조이를 방문했을 때, 엄청난 더위와 인파로 인해 정말 죽는 줄 알았기에, 설마 그정도겠어?라는 마음으로 가볍게 왔습니다. 대만게임쇼만 빼고 전세계 게임쇼를 다 가봤기에 자신감도 있었어요.
그런데 정말이지 여긴...
죄송해요. 정말 말로 표현이 잘 안 돼요. 관람객 수가 제 예상을 너무 많이 벗어났습니다. 과장 좀 보태면, B2C 존에서 점프하면 사람들 어깨에 낀 채 이동한 뒤 한참 떨어진 곳에 착지할 만큼 사람이 많더군요.
또 하나 눈에 띄는 점이 있다면, 대만게임쇼는 신작 시연 중심이 아니었어요. 시연존은 검은사막을 앞세운 펄어비스 부스, 플레이스테이션 부스나 유비소프트, 반다이남코 같은 콘솔 부스에 몰려 있었고, 그외 중국이나 일본 게임사 부스는 대부분 시연석이 5석 미만이었죠. 이벤트가 메인이었어요. 무대에서 선물 쿠폰 뿌리는 행사가 중심이었다는 거죠. 이런 점에선 지스타나 TGS보다는 차이나조이에 가까워 보였습니다.
세계 어느 나라에게도 뒤지지 않는 대만 게이머들의 열정이 느껴졌던 이곳, 대만게임쇼 2019 현장을 지금부터 함께 감상하시죠.
박태학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순위] 스무 살 된 '판타지 라이프', 마비노기 6계단 상승 [1]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7 |
▶ [뉴스] 베트남 하노이에 '데프트' 나서자, 10만 명 모였다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7 |
▶ [뉴스] 한국 진출 본격화 아야네오, "15% 매출의 중요한 시장.. [2]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7 |
▶ [동영상] 싸우는 젊은 총리, 철권8 '리디아 소비에스카' 트레일..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동영상] 탄식과 비명 자아내는 ALTF4 후속작, '아이 돈트 폴' [3]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리뷰] 작고 가볍고 예쁜 안드로이드 UMPC - 아야네오 포켓 S [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7 |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3]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98]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6]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9]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