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 대표: 안도 테츠야)는 PlayStation®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 ‘PlayStation® FESTA’를 오는 2019년 3월 9일(토) 서울 중구에 위치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1관’에서 개최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PlayStation® FESTA’는 PlayStation®4(이하 PS4™) 및 PlayStation®VR(이하 PS VR) 타이틀 시연, e-Sports 대회, 다채로운 무대 이벤트 및 유저 행사 등 PlayStation®이 제공하는 다양한 재미를 직접 체험하는 축제이다. 또한, 타이틀 개발자가 타이틀에 대해서 직접 소개하고, 유저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PlayStation® FESTA에는 SIEK뿐만 아니라 여러 소프트웨어 퍼블리셔 및 개발사도 함께 참가하여 다양한 PlayStation®용 소프트웨어를 소개하고, 직접 시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는 게임피아(CAPCOM, EA), 디지털터치(코에이 테크모 게임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아크시스템웍스, 유비소프트엔터테인먼트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이기몹 등의 한국 개발사도 부스를 마련하여 행사 참관객들에게 PlayStation®용 소프트웨어를 선보인다.

특히 PlayStation® FESTA에서 시연 가능한 타이틀 중 일부는 아직 국내에서 발매되지 않은 타이틀로 구성되어 있어, 국내 유저들에게 정식 타이틀 발매에 앞서서 미리 타이틀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PlayStation® FESTA의 현장 시연 타이틀 리스트와 자세한 정보는 추후 보도자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SIEK는 게임 프로듀서 초청 이벤트, 무대 이벤트 매치, PlayStation™Network 존 등 참관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 이벤트와 PlayStation®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판매 부스를 마련하여 PlayStation® FESTA에서만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SIEK의 유저 토너먼트 대회인 ‘PlayStation® Arena’는 PlayStation®의 타이틀을 활용한 e-Sports 대회로서의 정체성을 더욱 강조하여, 앞으로 다양한 장르의 PlayStation® e-Sports 대회 활성화에 활용될 예정이다.

올해 PlayStation® FESTA의 프로그램 중 하나로 열리는 PlayStation® Arena에서는 PS4™용 소프트웨어 ‘Call of Duty®: Black Ops 4’의 국내 최강팀을 가리는 ‘Call of Duty®: Black Ops 4 Korea Championship’의 결선이 개최된다. SIEK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에서는 온라인 예선 및 준결승전을 거쳐 선발된 2팀이 현장에서 최종 결승전을 치르게 된다. 본 대회의 예선 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SIEK 사장 안도 테츠야는 “이번 PlayStation® FESTA는 더욱 많은 분들에게 PlayStation®의 매력을 전달하기 위한 행사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분들이 PlayStation® FESTA를 위해 마련된 타이틀 시연 및 다양한 무대 이벤트를 즐기고 PlayStation®이 가진 매력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길 바란다. SIEK는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 및 프로모션 등을 통해서 PlayStation®이 제공할 수 있는 고품질의 게임 플레이 경험과 즐거움을 알리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