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트웍스는 지난 5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개발 중인 신작 '미코노트'를 공개했다. '미코노트'는 딜라이트웍스의 제 6개발부인 미라클 포지티브 스튜디오에서 작년부터 비공개로 착수 중인 프로젝트로, 이번 공지를 통해서 타이틀명이 처음으로 공개됐다.

딜라이트웍스는 이와 더불어 '미코노트'의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 '미코노트'의 컨셉과 키 비주얼을 공개했다. '미코노트'는 무녀와 한 지붕 아래에서 지낸다는 컨셉의 생활형 게임이다. 3D 그래픽으로 구현된 다양한 무녀들과 함께 지내면서 여러 가지 이야기를 겪어가는 내용을 담아낼 예정이며, 키 비주얼을 통해서 일상의 테마를 일부 엿볼 수 있다.

'미코노트'의 메인 일러스트는 '이 라이트노벨이 대단하다!' 2019년 일러스트 부문 1위를 차지한 시라비가 맡았다. 또한 GARNiDELiA의 신곡인 Passion을 주제곡으로 채택하는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접촉 중이라고 딜라이트웍스 측은 덧붙였다. 여기에 메인 캐릭터의 성우를 오디션을 통해 뽑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딜라이트웍스는 공지를 통해서 이번 신작 '미코노트'를 국내 개발사인 매드오카(대표: 나지웅)와 공동 개발 중이라고 발표했다. 매드오카와 공동 개발을 한 이유에 대해서 "애니메이션이나 게임을 좋아하는 크리에이터가 모이는 한국의 게임회사로, 높은 3D 그래픽 기술을 갖고 있어 일본의 게임 회사들과 협력해온 실적이 있다"는 점을 꼽았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이후 추가로 발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