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주, "2019년 e스포츠 시장 규모 1조 원 넘어선다"
원동현 기자 (desk@inven.co.kr)
지난 12일, 게임 시장 전문 데이터 조사 기관 뉴주는 자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2019 글로벌 e스포츠 시장 보고'를 발표했다. 뉴주는 해당 보고서를 통해 올 한해 전세계 e스포츠 시장이 처음으로 10억 달러 규모를 돌파할 것으로 점쳤다.
뉴주가 예측한 2019년 e스포츠 시장 전체 매출 규모는 11억 달러(한화 약 1조 2,300억 원)로 이는 전년도 대비 26.7% 상승한 수치다. 전체의 82%가량 매출이 중계권, 광고 그리고 스폰서쉽에서 비롯될 것으로 전망됐으며, 스폰서쉽이 약 4억 5,670만 달러(한화 약 5,100억 원)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분석됐다.
e스포츠 관람객 역시 부쩍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4억 5,300만 명이 적어도 한 번의 e스포츠 경기를 관람할 것으로 예측되었으며, 이는 2018년에 비해 15%가량 성장한 수치다. 아울러, 전체 관람객 중 2억 120만 명은 e스포츠의 열정적 시청자, 2억 5,260만 명은 간헐적 시청자인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뉴주는 2019년 한 해 동안 e스포츠 시장에 커다란 지각변동이 일어날 것이라고 예고했다. 북미 지역 시장의 매출 규모가 4억 910만 달러(한화 약 4,600억 원)에 달하며 전세계 최대 규모로 자리 잡을 것이고, 이러한 성장세는 2022년까지 이어져 매출 규모가 9억 9,110만 달러(한화 약 1조 1100억 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중국은 2억 1,030만 달러(한화 약 2,350억 원)의 매출 규모를 달성, 서부 유럽 시장을 제치고 2등의 자리를 빼앗을 것으로 점쳐졌다.
원동현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포토] 4년 넘는 굳건한 애정을 담아, '명일방주 온리전' [3] | 윤서호,박광석 (desk@inven.co.kr) | 04-28 |
▶ [뉴스] 중세 시뮬레이션 '매너 로드' 이틀 만에 100만 장 판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4-28 |
▶ [뉴스] 명일방주 애니메이션, 시즌3 '잿더미 속 불빛' 티저 공..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4-27 |
▶ [포토] 벌써 10년, '서머너즈 워'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4-27 |
▶ [포토] "이 몸의 치킨맛 좀 봐!" 붕괴: 스타레일 팝업스토어 [3] | 양영석 (Lavii@inven.co.kr) | 04-27 |
▶ [뉴스] 무검열 예고 '스텔라 블레이드', 업데이트로 가린 노출 [18]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7 |
▶ [포토] 한국 팬 다 모여라! 국내 최초 세가/아틀러스 팝업 스..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4-27 |
▶ [인터뷰] 요즘 가장 핫한 서브컬쳐 행사, '일러스타 페스'의 꿈 [1] | 김규만 (Frann@inven.co.kr) | 04-27 |
▶ [포토] 석촌호수에 라프라스와 피카츄가! 포켓몬 타운 2024 [2] | 김수진 (Eonn@inven.co.kr) | 04-26 |
▶ [뉴스] 협업, 굿즈, 미니 페스까지, '블루 아카이브 2.5주년'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6 |
▶ [인터뷰] 첫 콘솔게임! 김형태 대표 "개발진 모두가 자랑스럽다.. [17] | 윤서호 (Ruudi@inven.co.kr) | 04-26 |
▶ [뉴스] 한국게임산업협회 창립 20주년, "제2의 도약 도모"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4-26 |
▶ [뉴스] 전생했더니 슬라임이 게임으로 나오는 건에 대하여 [6]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6 |
▶ [뉴스] 애플 비전 프로 생산 조기 중단, "수요 없다" [1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4-26 |
▶ [뉴스] 첫 대형 팬 페스 여는 '명일방주', 수원에서 만나요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