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아크시스템웍스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차세대 학원 RPG「칼리굴라 오버도즈(Caligula Overdose)」 의Nintendo Switch™버전의 한국어판을 다가오는 3월 14일(목)에 발매할 것을 발표하며,오늘(2월 14일)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칼리굴라 오버도즈」는2016년일본에서 PlayStation®VITA전용으로발매된 「칼리굴라」의 리메이크 버전이며,가상아이돌‘뮤’가만든이상향 ‘뫼비우스’에갇힌주인공과친구들이현실세계로돌아가고자하는스토리를담은 학원 롤플레잉 게임이다.

발매 당시 독특한턴제 시스템과 호감도 시스템,완성도 높은 스토리,그리고 온라인 활동 중인 일본 유명 뮤지션들을 채용하여 제작한 수록곡등으로 일본에서 호평을 얻었다.이번 Nintendo Switch™로 선보이는 「칼리굴라 오버도즈」는“TV 모드”, “테이블모드”. “휴대모드”의 총 3가지 플레이 모드를 완벽하게 지원함에 따라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칼리굴라오버도즈」 예약 판매 정보

오늘부터 시작되는 「칼리굴라 오버도즈」Nintendo Switch™판 예약 판매는 3월 12일(화)까지 진행된다.예약 판매는 각 게임쇼핑몰들을통해일반판과 한정판 동시에 진행된다.일반판 또는 한정판을 예약 구매하면 공통 예약 특전으로 게임 OST의 리믹스 버전이 총 6곡 수록되어 있는 ‘칼리굴라 오버도즈 리믹스 사운드트랙’을 받을 수 있다.「칼리굴라오버도즈」스위치 한국어판의한정판의구성품은다음과같다.

- Nintendo Switch™ 「칼리굴라오버도즈」한국어판게임본편
- Nintendo Switch™ 「칼리굴라오버도즈」한국어판한정판박스
- SCANAVO 오리지널스틸북
- 「칼리굴라오버도즈」스페셜사운드트랙 (총 13곡)
- 「칼리굴라오버도즈」아트북
- 「칼리굴라오버도즈」뮤(µ) M블록




■「칼리굴라오버도즈」게임 소개

▶이상을 부수고현실로 돌아간다

자아를 가진 버츄얼 아이돌 ‘뮤(µ)’는,인류가 현실에서 느끼는 트라우마나 고민을 잊고 이상적인 학원 생활을 반복할 수 있는 세계 ‘뫼비우스’를 창조한다.그 속에서 평화로운 생활을 지내던 주인공과 친구들은 어느 날 자신들이 있는 세계가 가상으로 만들어진 곳이라는 걸 깨닫게 되고,현실로 돌아가기 위해 ‘귀가부’를 결성한다.주인공은 각자의 무기를 각성한동료들과 함께 가상 세계를 만들어낸 아이돌 ‘뮤’와 ‘뮤’를 따르는 ‘오스티나토의 악사’들에게 대항한다.

플레이어는 주인공의 성별을 직접 결정할 수 있으며,플레이 도중 주인공이 ‘악사’ 루트를 고를 수 있는 선택지가 주어진다.즉 플레이어의선택에따라「칼리굴라 오버도즈」의새로운스토리를즐길수있다.


▶시뮬레이션과 액션이 결합된 턴제 배틀 시스템 ‘이매지너리 체인’

적이 앞으로 할 행동을 가시화하여 보여줌으로써 플레이어가 미리 예측하여 공격 패턴을 만드는 시뮬레이션 전략과, 액션 게임의 상쾌한 기술과 화려한 콤보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커맨드 배틀 시스템을 탑재했다.


▶등장인물과의 관계도 시스템, ‘인과계보’

플레이어는 동료 캐릭터를 비롯하여,각자의 트라우마를 가진 학교 학생들의 마음을 읽어 관계도를 세워 나간다.친밀도에 따라 500명 이상의 학생들을 자신의 동료로 만들 수 있고 이에 따라 친구들의 고민을 듣고 퀘스트를 해결하는 서브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RPG 초심자도즐길수있는이지(EASY) 모드부터 고난이도 익스트림(EXTREAM) 모드까지!

이번 작품에서는 플레이어의 성향에 맞춘 다양한 모드가 준비되어 있다.이지 모드의 경우 롤플레잉 장르를 처음 하거나 플레이를 어려워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만든 모드로누구나 쉽게 클리어할 수 있는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어,플레이어가 「칼리굴라 오버도즈」의 시나리오와 세계관을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또한 롤플레잉 장르를 자주 플레이하고 고난이도의 레벨을 즐기고 싶은 유저라면 최상 난이도로 설정된 익스트림 모드에 도전하는 것도 추천한다.

▶한국어 로컬라이즈

「칼리굴라오버도즈」의 매력적인 세계관과 스토리를 국내 유저들에게 보다 더 잘 전달하기 위해 한국어 로컬라이즈가 적용된다.

「칼리굴라오버도즈」 스위치판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 그리고 트위터(twitter.com/ASW_ASI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