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타2, 2년 만에 동접자 100만 명 재달성... 고정 1위 차지하나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밸브가 서비스하는 MOBA 게임 '도타2'가 2017년 2월 이후 2년 만에 동시접속자 100만 명을 기록했다.
'도타2'는 '워크래프트3'의 커스텀 맵인 '도타 올스타즈'를 스탠드 얼론으로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긴 베타테스트 기간을 거쳐 지난 2013년 7월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다.
이후 꾸준히 사용자 수가 늘어 동시접속자 수 1위, 이용자 수 100만 이상을 유지해왔다. 하지만 2017년 2월, '배틀그라운드'가 서비스되면서 동시접속자 수가 100만 명 이하로 줄어들었고, 이후 2년 간 100만 명 이하의 동시접속자 수를 유지해 왔다.
도타2의 이와 같은 부활에는 커스텀 맵인 '오토체스'의 흥행이 바탕이 된 것으로 분석된다. '오토체스'는 2018년 하반기에 선을 보인 이후 기존의 많은 커스텀 맵의 장점을 뭉친 게임 플레이와 탄탄한 디자인으로 하루에도 수만 명의 신규 구독자가 생기는 등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해 왔다.
동시에 도타2의 스팀 동시접속자 수 1위 행보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도타2는 얼마 전, 배틀그라운드로부터 동시접속자 수 1위 자리를 탈환했으며, 이후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며 몇 주째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네오플 노조, '쟁의'에 95.8% 찬성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1 |
▶ [인터뷰] 밸브에 물었다! 개발자를 위한 '스팀' 꿀팁 [3]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1 |
▶ [뉴스] 삼성 오디세이 OLED G6 vs 인벤 놈놈놈 [1] | 백승철 (Bector@inven.co.kr) | 06-21 |
▶ [뉴스] 콘서트 놀러와 ah-oh ayy, 에스파 서울콘+포켓몬 GO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
▶ [인터뷰] 10년 롱 런의 '서머너즈 워', 한 컴투스 직원의 이야기 [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6-21 |
▶ [동영상] 연차각인가... '엘든 링 황금 나무의 그림자' 출시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
▶ [뉴스] 블리자드, Xbox 일원으로 '게임스컴' 참가 발표 [17]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21 |
▶ [뉴스] 크래프톤과 어도어는 왜 '뉴진스 보호' 대응을 알렸나 [3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
▶ [뉴스] 글로벌 시장에서 살아남는 앱 비즈니스 전략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0 |
▶ [뉴스] 엔씨소프트 첫 임금협상 타결, 노사 갈등 고비는 넘겨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0 |
▶ [칼럼] 스팀 화제작 '바나나', 게임인가 돈벌이 수단인가 [6] | 윤홍만 (Nowl@inven.co.kr) | 06-20 |
▶ [뉴스] 호요버스 NEW 감성의 첫 발, '젠레스 존 제로' [2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20 |
▶ [뉴스]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1주년 기념 업데이트 [9] | 양영석 (Lavii@inven.co.kr) | 06-20 |
▶ [뉴스] 볼텍스게이밍, ‘님블뉴런’와 파트너십 체결 [0] | 문영호 (Rokah@inven.co.kr) | 06-20 |
▶ [뉴스] "치욕 시스템으로 차별화", '에오스 블랙' 20일 출시 [13]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