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드래곤플라이]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는 태국 최고의 퍼블리셔인 ㈜트루 디지털 엔터테인먼트(True Digital Entertainment, 이하 TDE)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오는 7월 1일 태국 현지에서 조인식을 갖는다고 금일 밝혔다.

드래곤플라이는 TDE와의 조인식을 통해 현재 서비스 되고 있는 ‘스페셜포스’ 및 최근 계약한 ‘카르마2’를 비롯해 향후 선보일 자사의 주요 게임을 서비스하는 데 합의하고 협력을 다지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TDE는 태국 최대 통신망과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는 대표 온라인 게임 퍼블리셔로서 현재 ‘스페셜포스’와 ‘카트라이더’ 등을 서비스 중이다. 특히, ‘스페셜포스’ 는 TDE를 통해 공식 서비스된 2006년 10월 이후 매년 200%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였으며 작년에는 190억원의 태국 내 매출을 달성하기도 하였다.

현재 ‘스페셜포스’의 태국 누적회원수 1,800만명, 동시접속자수 5만명을 기록하고 있으며 2007년 9월부터 현재까지 100주 넘게 현지 온라인게임순위 1위를 기록 중이다.

드래곤플라이 박철우 대표는 “태국 TDE의 퍼블리싱 노하우와 철저한 현지화 전략은 스페셜포스의 성공을 이끌 수 있었던 원동력이였다” 며 “스페셜포스를 통해 쌓은 양사의 상호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향후 자사 게임들의 성공적인 태국 서비스를 이끌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