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경기] 너희가 이 동네 음악대장이야? '유니아나' 부스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PC방이 없던 시절엔, 게임 하면 무조건 오락실부터 떠올렸습니다. 패미콤을 위시한 콘솔로도 게임은 가능했지만, 오락실과 같은 그런 느낌은 없었어요. '게임'으로 온 몸이 가득 차는 그런 일체감 말이죠.
PC게임이 대세가 되면서 기존의 오락실은 하나 둘 사라졌지만, 오락실을 지탱하던 '아케이드' 기기는 살아남았습니다. 그리고 PC나 콘솔 게임이 줄 수 없는 아케이드만의 재미를 줄 수 있는 방향으로 발전했죠.
'유니아나'는 다양한 아케이드 게임을 개발, 유통하는 기업입니다. 여러 콘솔 게임 유통이나 모바일 게임 개발에도 나서고 있지만, 이번 PlayX4에서는 본연의 모습인 '아케이드'에 주력했죠.
유니아나 부스의 인기는 굉장했습니다. 다양한 게임을 무료로 얼마든지 즐길 수 있는데 당연한 일이죠. 수많은 참관객으로 붐빈 유니아나 부스의 모습을 담았습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6]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8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8]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9]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9]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2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