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마더네스트
국내 종합홍보대행사 마더네스트(대표 강소영)는 중국의 대표 VR 시상식 ‘VR코어 어워드’를 운영하는 VR코어(대표 Liu Pin Shan)와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체결한 MOU를 바탕으로 양사는 중국 시장으로의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는 국내 VR/AR 기업과 국내 시장으로의 진출을 목표로 하는 중국 VR/AR 기업을 다방면으로 지원하여, VR/AR 생태계 활성화, 더 나아가 최종적으로는 VR/AR 생태계를 글로벌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양사는 중국에 이미 형성되어 있는 VR 인프라 및 생태계가 콘텐츠 경쟁력을 갖춘 국내 VR 기업에 날개를 달아주면 양국의 경쟁력이 더욱 강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호 간의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시너지를 높이고,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제반사항 등을 적극 지원하여 VR/AR 개발사들의 글로벌 진출의 선사례를 만들겠다는 목적이다.
마더네스트와 MOU를 체결한 VR코어는 올해로 4회를 맞이하며 중국의 대표 VR 시상식으로 거듭나고 있는 ‘VR코어 어워드’와 중국 대표 VR 개발자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다. 매년 다양한 VR/AR 작품의 시상식을 비롯해 글로벌 해커톤, 컨퍼런스와 전시 진행 등 VR과 관련된 방대한 분야에서 사업을 키워 나가고 있다.
VR코어는 경기콘텐츠진흥원과도 MOU를 체결하고, 경기도 VR/AR기업의 VR코어 어워드 참가 및 공동해커톤, 한중 개발사 공동 연구 등 다양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아시아 지역의 Mogura VR과 AUR, 북미 지역의 SVVR(Silicon Valley Virtual Reality)과 Greenlight, 유럽지역의 VR focus와 VR now, VRBLN, 오세아니아 FRONTIER XR 등 글로벌 VR/AR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VR코어 Liu Pin Shan 대표는 “한국에서 높은 인지도를 가진 종합홍보대행사 마더네스트와 MOU를 체결하고 한국과 중국의 VR/AR 기업을 잇는 파트너로 함께 하게 됐다”라며, “마더네스트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양 국가의 VR/AR 산업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마더네스트 강소영 대표는 “양 국가의 VR/AR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중국 VR 산업을 대표하는 VR 코어와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한국과 중국의 VR/AR 산업을 잇는 교두보 역할을 충실하게 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벤 주요 뉴스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5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3]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3]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5]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
▶ [프리뷰] '멀티버서스' - 캐릭터 파워는 인정, 현지화 개선 시급..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