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엠게임]



글로벌 게임 포털 엠게임(www.mgame.com, 대표 권이형)이 서비스하는 초환상무림기 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다중접속역할수행온라인게임) ‘풍림화산’은 지난 6월 30일(화) 대만에 본격적인 공개서비스를 시작하였다.



해외 시장에서 새로운 도약을 예고하고 있는 ‘풍림화산’은 열혈강호온라인, 영웅 온라인, 귀혼에 이은 엠게임의 무협게임 노하우가 집결된 4번째 퓨전 무협 온라인게임이다. 2007년 12월 국내 공개서비스를 시작으로 3D 애니메이션과 같은 그래픽, 실감나는 게임 플레이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풍림화산은 현재 태국과 대만에서 공개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일본과 미국에서도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대만 공개서비스를 맞이하여 새로운 직업 ‘궁수’와 45레벨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을 최초로 공개하였다. 대만 유저들이 가장 기다려온 캐릭터 ‘궁수’는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여 기존 캐릭터에서 경험할 수 없는 독특한 재미를 지니고 있다. 또한 ‘영물 길들이기’, ‘세력전 전쟁’, ‘경매 시스템’을 추가하고 여름 방학을 맞은 대만 유저들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풍림화산은 공개서비스 일정에 맞추어 풍림화산 유저로 잘 알려진 대만 현지 인기 아이돌 가수 ‘Gillian(惜兒, 본명 장성함, 張誠菡)’이 홍보대사로 나서 게임에 접속하여 일반 유저들과 함께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얌닷컴의 쉬난잉(徐蘭英, Lan-Ying Hsu)대표는 “풍림화산은 대만 유저들이 너무나 기다려 온 게임이었기에 그 반응이 무척 기대가 된다”며 “앞으로 대만 유저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서 풍림화산의 인지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엠게임 해외사업부 최승훈 이사는 “풍림화산은 열혈강호온라인, 귀혼, 영웅 온라인 등과 함께 세계 게임 시장에서 무협 장르의 지평을 넓히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며 “이번 대만 런칭을 통해서 엠게임의 해외 매출 신장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풍림화산의 대만 현지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얌미디어(YAMEDIA INC. , www.yam.com)’는 영화, 음악, 블로그 등을 서비스 하고 있는 대만에서 가장 유력한 엔터테인먼트 포털 사이트로 대만 내 약 1,9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