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디지털 카드 게임 하스스톤 e스포츠 최상위 대회,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첫 시즌의 우승자를 가리는 시즌 플레이오프가 7월 12일(금)부터 14일(일)까지 열린다. 한국에서도 국내 최정상급 선수 두 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트위치 공식 채널에서 경기를 시청하는 팬들에게는 하스스톤 카드팩도 선물로 주어진다.

지난 5월 17일(금) 시즌 개막 이후 8주 동안, 미주, 유럽, 아시아 태평양 등 세 지역, 총 48명의 선수가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에서 실력과 자존심을 걸고 열띤 승부를 펼쳐 왔다. 이번 플레이오프에는 지금까지의 정규 시즌에서 가장 많은 승수를 쌓은 지역 별 상위 여섯 명 등 총 18명의 선수들이 참여, 하스스톤 플레이어 및 e스포츠 팬들에게 잊지 못할 명경기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 별 한 명 씩, 총 세 명의 우승자에게는 우승 상금에 더불어 오는 11월, 2019 블리즈컨 현장에서 50만 달러의 상금을 두고 개최되는 하스스톤 글로벌 파이널 무대에 오를 수 있는 출전권이 주어진다.

한국에서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디비전 A에서 정규 시즌 2위를 기록한 '서렌더' 김정수와, 디비전 B 2위로 정규 시즌을 마무리한 '던' 장현재가 우승 사냥에 나선다. '던은 첫 날인 7월 12일(금) 오후 6시(이하 한국 시간 기준)에 필리핀 Euneil 'Staz' Javiñas와 첫 경기를, 그리고 '서렌더'는 다음 날 7월 13일(토) 오후 6시 베트남의 Tyler 'Tyler' Hoang Nguyen을 맞아 우승을 향한 여정을 시작한다. 첫 경기 결과에 따라 다음 경기의 대진과 시간이 확정된다.

한국 선수들 외에도 지난 4월 열린 HCT 2019 월드 챔피언십 우승자인 Casper 'Hunterace' Notto(유럽)를 비롯, 기라성 같은 하스스톤 강자들이 각 지역에서 우승을 향한 도전에 나선다.

이번 플레이오프를 비롯, 아시아 태평양 지역 그랜드마스터즈의 모든 경기는 하스스톤 e스포츠 공식 트위치 채널에서 한국어로 생중계된다. 특히, 이번 그랜드마스터즈 시즌 1 플레이오프를 시청하는 팬들을 위해 트위치 보상이 돌아온다.

공식 트위치 채널에서 지정된 기간 내에 총 3시간 이상 대회 방송을 시청하면 하스스톤 최신 확장팩 어둠의 반격 카드 팩 한 개를 받게 되며, 총 6시간 이상 방송을 시청하면 카드 팩 한 개를 추가 확보할 수 있다. 또한 해당 기간 동안 트위치를 통해 그랜드마스터즈 플레이오프를 시청하는 전세계 시청자 중 방송 매시간마다 총 1,500명을 무작위 선정, 오리지널 카드 팩 1개를 제공한다.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플레이오프 및 트위치 보상에 대한 세부 사항은 하스스톤 공식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아울러, 그랜드마스터즈 경기의 대진표와 덱 리스트 등 상세 정보는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