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CFK


CFK에서는 인기 아케이드 게임 “원더보이”를 리메이크한 신작 액션 게임 '원더보이 리턴즈 리믹스'를 Nintendo Switch에 이어 PlayStation4와 Steam으로 발매한다고 전했다.

“원더보이”는 1986년 Escape(이후 Westone Bit Entertainment)에서 개발한 작품으로 주인공인 보이가, 사로잡힌 연인 티나를 구출하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횡스크롤 액션 아케이드 게임으로 직관적인 플레이 방법과 절묘한 난이도로 그 완성도를 인정 받았으며, 이후 당시 컨슈머 기기로 이식되어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은, 비디오 게임의 한 시대를 풍미한 명작이다.

이번 「원더보이 리턴즈 리믹스」는 추억의 명작 “원더보이”를 현 세대 기기에서 즐길 수 있도록 충실히 재현한 작품으로, HD 퀄리티의 애니메이션풍 비주얼과 사운드로 새롭게 무장하고 있다. 또한 초보자를 위한 플레이 모드와, 원작의 난이도를 최대한 재현한 고 난이도 모드도 준비하고 있으며 원작의 재미를 충실히 전달할 수 있도록 “원더보이” 시리즈의 원작자인 “니시자와 류이치”가 직접 감수를 맡아 그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PS4 / Steam 버전에서는 더욱 게임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게임의 밸런스 조정과 함께 여러 부분이 개선되어 있고, 연습 모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던 티나를 노멀 / 원코인 모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추가 요소에 대해서는 기존 발매된 Nintendo Switch 버전에도 함께 적용될 예정이다.

PS4 / Steam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된 다운로드 전용 소프트 '원더보이 리턴즈 리믹스'는 2019년 8월 8일(목) PlayStation Store / Steam Store를 통해 글로벌 발매될 예정이다.